[프러덕트 이슈] 광중합 가능, 레진시멘트 버금가는 강력한 접착력!
상태바
[프러덕트 이슈] 광중합 가능, 레진시멘트 버금가는 강력한 접착력!
  • 권지나 기자
  • 승인 2017.04.12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흥, 합착용 시멘트 Nexus RMGI

㈜신흥이 판매하는 Nexus RMGI는 강력한 본딩력과 함께 잉여 시멘트 제거가 간편하고, 편리한 사용법 등으로 RMGI 시멘트가 갖춰야 할 모든 기준을 업그레이드했다는 평을 받는다. Nexus RMGI는 셀프 어드히어링 페이스트/페이스트 타입(Self AdheringPaste/paste type system)으로 메탈, 골드뿐 아니라 지르코니아와 올세라믹 보철물에도 뛰어난 본딩력을 자랑하며, 덴틴과 에나멜 모두에서 강한 접착력을 보이는 등 시멘트의 기본기를 탄탄하게 갖추었다. 개원가의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는 Nexus RMGI는 현재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어 타제품에 비해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신흥의 Nexus RMGI는 광중합이 가능한 제품으로 레진시멘트에 버금가는 강력한 접착력을 자랑하며, 3~5초의 광중합만으로 잉여시멘트 제거가 가능한 제품이다. 장시간 기다릴 필요 없이 바로 제거가 가능하며, 쉽게 부서지지 않아 깔끔하게 시멘트 제거를 할 수 있다.

Nexus RMGI는 기존 제품들이 가진 물성을 개선하여 접착력을 배가시킨 점이 특징이다. 접착강도가 뛰어나 모든 보철케이스에 사용 할 수 있으며, G.I성분이 포함돼 불소가 지속적으로 방출되어 치질을 강화시키고 우식 저항이 생긴다. Nexus RMGI는 특히 쉽고 편하게 잉여시멘트 제거가 가능한 점이 장점이다. 제품을 3~5초 광중합하면 겔 상태로 변하며, 잉여 시멘트를 한 조각으로 쉽게 제거할 수 있다.

Nexus RMGI는 GIC의 특성을 가진 것과 동시에 치골 자극성이 낮고 열팽창계수가 치질과 근사하여 경화 수축이 적기 때문에, 수술 후 동통이 경감할 수 있다. 또 시멘트의 피막 두께가 9mm이기 때문에 탁월한 적합성을 갖고 있으며, 높은 플루오린 지효성에 따른 지속적인 항 충치 작용도 기대된다.

사용법 또한 간단하다. 먼저 크라운 피착면에 잔류하는 타액이나 혈액을 수복물 내면 클리닝액을 사용하여 청소하고 사이드 블러스트 후, 초음파 청소나 스팀 클리너 청소 시에 금속용 프라이머를 도포한다. 이어 크라운 내면에 RMGI 시멘트를 도포하고 보철물에 압접 후, 광조사(3~5초)하여 잉여 시멘트를 제거할 수 있는 적합한 겔화 상태를 만든다. 마지막으로 광중합하여 잉여 시멘트를 One-Peel로 제거할 수 있으며, 도포 시멘트 제거 후 최종중합(화학 중합)하여 완전경화를 기다리면 된다.

제품의 사용 시 일시적으로 잇몸이 하얗게 변하는 현상이 발생할 수도 있다. 하지만 이는 잇몸에 잉여시멘트가 일정시간 잔존해 있으면서 생기는 공기막(air inhibited layer)이며, 환자에게 유해한 성분이 아니므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이는 알코올솜으로 닦거나 양치를 하면 대부분 사라지며, 반나절 안에 사라지는 일시적인 현상이다.

냄새가 타 제품에 비해 비교적 강한 것이 특징이지만 이 점이 오히려 시멘트 고유의 특징을 잘 살렸다는 평을 받는다. 냄새는 잉여시멘트를 바로 제거할 경우 대부분 사라지므로 보철물 세팅 후 즉시 광중합 작업을 해야 우수한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