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니션스 초이스] 급속 소결 기능으로 1시간 30분~2시간 내 소결 완료!
상태바
[클리니션스 초이스] 급속 소결 기능으로 1시간 30분~2시간 내 소결 완료!
  • 덴포라인 취재팀
  • 승인 2019.04.02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텍코리아, 지르코니아 퍼니스 ‘Zircom Speed’
㈜바텍이 기존 Zircom를 한층 업그레이드한 ‘Zircom Speed’를 새롭게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Zircom Speed의 가장 큰 장점은 ‘급속 소결 기능’이 장착돼 시간이 생명인 기공소 경쟁력에 큰 도움을 준다는 점이다. 급속 소결 기능을 선택하면 모든 과정이 2시간 이내로 단축되고, 이로 인해 하루 소결 가능한 횟수도 최대 4회까지 늘어난다. 인천 리치기공소 최한규 소장을 통해 ‘Zircom Speed’의 특·장점과 경쟁력에 대해 들어보았다.
 
덴포라인 취재팀 denfoline@denfoline.co.kr
 

 

기존에 선보였던 퍼니스 ‘Zircom’은 2015년부터 국내에 보급돼 100여대 이상 판매됐으며, 안정적인 소결 결과를 보이며 좋은 평가를 받아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Zircom Speed’는 기존 Zircom에 비해 여러 가지 측면에서 한층 업그레이드됐는데 특히, 급속 소결(High-Speed) 기능이 추가됐다는 점이 가장 큰 경쟁력이다.
 
급속 소결 기능을 선택하면 상승부터 계류, 하강으로 이어지는 전 과정을 1시간30분에서 최대 2시간 이내에 끝낼 수 있기 때문에 촌각을 다퉈야하는 보철물의 경우에 특히 유용하다. 인천 리치치과기공소 최한규 소장은 작년 9월부터 ‘Zircom Speed’를 사용해 왔다.
 
최 소장은 ‘Zircom Speed’를 사용한 이후 달라진 점에 대해, 기공 과정의 워크플로우가 훨씬 안정적으로 예측 가능한 상황으로 바뀌었다고 한다. 대개의 기공소들은 지르코니아 소결의 경우, 대부분 저녁에 몰아서 하고 다음날 그 결과를 확인한다. 하지만 확인 후 잘못된 부분이 발견이 발견돼 리메이크가 불가피해지면 치과에 연락해 납품 기한을 연기해야하는 상황을 맞게 된다. 이런 일이 반복되면 치과와의 신뢰에 금이 가기 때문에 이 과정은 기공소 입장에서는 여러 과정 중에서도 가장 예민하게 받아들이는 부분이다.
 
최한규 소장은 “Zircom Speed 사용 후 완전히 달라졌다. 예민한 치과나 어려운 케이스는 가공 즉시 급속 소결해 그 날 오후 1~2시 바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하루 반나절 이상의 시간을 벌 수 있게 됐다”며 “급속 소결 기능을 통해 고객(치과)과의 신뢰를 동시에 지킬 수 있다는 점이 ‘Zircom Speed’의 가장 큰 경쟁력이자 만족스런 부분”이라고 말했다.

최 소장은 또, 바텍 제품의 안정성과 A/S에 대해서도 큰 만족감을 표시했다. 그는 “급속 소결 기능을 자주 사용하면 열선이 빨리 망가진다는 말이 있다. 나 역시 처음에는 급속 소결로 인해 열선 고장에 대한 걱정이 많았다. 하지만 지난해 9월 이후 거의 매일 여러 차례씩 급속 소결 기능을 사용했지만 지금까지 아무 문제가 없었다. 앞서 사용했던 Zircom의 경우도 바텍에서 판매한지 4년이 넘었지만 열선에 문제가 생긴 적이 한 번도 없었다”며 만족스러워 했다. 
 
지난해 하반기 출시된 ‘Zircom Speed’는 리프트 타입의 퍼니스로 일본 Denken-Highdental社에서 만들었으며 출시 전, 미국에서 1년 이상 급속 소결 테스트를 거쳐 제품의 내구성과 성능을 객관적으로 검증 받았다. 컴팩트한 크기 임에도 불구하고 효율적인 내부 설계를 통해 많은 수의 보철물 소결이 가능하다. 일반소결(Normal)은 3단 트레이를 이용해 한 번에 최대 75개까지의 크라운 소결이 가능하고, 급속(High-Speed) 소결엔 2단 전용 트레이를 사용하게 되는데 High-Speed 전용 트레이 재질은 탄화규소(SiC, Silicon Carbide)가 사용됐다.
 
 
제품유형 : 지르코니아용 퍼니스
모델명 : Zircom Speed
제조원 : Denken-Highdental(일본)
판매원 : ㈜바텍코리아
문의전화 : 080-275-750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