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ramill 3.14로 업데이트, 편리성·효율성 크게 개선!
상태바
Ceramill 3.14로 업데이트, 편리성·효율성 크게 개선!
  • 류재청 기자
  • 승인 2019.12.03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암만길바흐 ‘Ceramill M-gin’
잇몸 부위가 있는 임플란트 지지 수복물은 가장 까다로운 치과 환자 사례 중 하나다. 암만길바흐(Amann Girrbach)의 REAX(Reliable-all-on-X) Hybrid가 이러한 매우 복잡한 수복물의 생산을 좀 더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끌어올려 눈길을 끌고 있다. 치은 부분이 있는 스크류 고정식 하이브리드 브리지를 빠른 시간 안에 간단하고 편리하게 설계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Ceramill M-gin을 소개한다.
 
취재 | 류재청 기자 denfoline@denfoline.co.kr
Ceramill M-gin이 Ceramill Software 3.14 버전으로 업데이트 됐다. Gingiva 디자인을 위한 소프트웨어 모듈 Ceramill M-Gin은 그동안 기존 하부 프레임 워크와 하나의 단계로 설계해 제작해 왔다. 그러나 이번 Ceramill Software 3.14의 추가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소프트웨어 상의 제작 단계에서 하부 프레임 워크와 상부 보철물을 각각 디자인하고, 사용자가 원하는 다양한 재료의 조합으로 제작할 수 있도록 개선됐다. 그 결과, 그동안 매우 복잡했던 워크플로우가 일거에 향상돼 더욱 편리해진 REAX 브리지 제작 워크플로우를 실현할 수 있게 됐다.
이에 새로 업데이트 된 Ceramill software 3.14 버전의 Ceramill M-Gin 모듈은 향후 보다 효율적인 CAD 모듈로 치과의사와 환자에게 더욱 효율적인 워크플로우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예를 들어, 지르코니아나 세라믹 또는 하이브리드 세라믹 재료, 소프트 메탈인 Ceramill Zolid HT+, Ceramill Sintron 또는 Ceramill Peek로도 하부 프레임 워크를 만들 수 있게 됐다. 특히 심미성이 강조된 보철물을 제작할 때는 Ceramill Zolid HT+ 로 제작된 하부 프레임워크와 Ceramill Zolid FX를 이용해 제작된 상부 보철물의 조합으로 제작할 수 있다.
또한, 컷백 과정에 최적화된 Thimble Library를 포함한 Ceramill Mindforms 라이브러리를 사용하면 해부학적 형태에 관계없이 사용자가 필요한 모든 디자인을 실행해 최고의 품질로 제작할 수 있다. 기존 Knut miller 컷백 라이브러리를 사용하는 유저도 마찬가지로 Thimble 라이브러리를 사용할 수 있다. 
 
REAX의 Ceramill 3.14의 주요 업데이트 내용
1. 새로운 Thimble library
치식 선택에서 ‘Reduced pontic’ 또는 ‘Coping’을 선택하면, 설정에서 ‘Design Thimble’이 활성화 되고 해당 위치에 Thimble이 로드된다. Thimble Library는 이 업데이트의 일부이며 즉시 사용할 수 있다.(그림 1)
2. 마진 한계
Thimble의 마진 한계는 자동으로 인식된다.(그림 2)
3. 최적화 된 크라운 베이스
Thimble의 설계 매개변수가 최적화 된 결과 Thimble과 크라운이 정확한 적합도를 갖게 된다.(그림 3)
4. 라이브러리에서 치아의 단일 단계 설정
단일 소프트웨어 단계에서 프레임과 크라운을 설계할 수 있으며, 최대 70%의 시간 절약 효과를 갖는다.(그림 4)
5. 크라운의 자동 펀칭
‘Adapt to thimble crowns’ 기능을 사용하여 치은에서 크라운을 매칭한다. 이 기능을 통해 치은과 크라운을 정확하게 전환시킨다. 크라운을 수동으로 매칭할 필요가 없어 제작이 훨씬 쉬워진다.(그림 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