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원필수품] 항균작용 우수해 치료 안전성 확보!
상태바
[개원필수품] 항균작용 우수해 치료 안전성 확보!
  • 강찬구
  • 승인 2020.09.29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디클러스 ‘One-Fil®’
여러 강점으로 안정적인 사용 가능해

명품대전 개원필수품 부문의 <프리미엄 S> 수상작은 ㈜메디클러스 ‘One-Fil®’이 차지했다.
 
One-Fil은 칼슘실리케이트 계열 근관 충전용 실러로 상아질의 수분을 흡수해 스스로 경화하는 생체친화적인 MTA 계열의 바이오 세라믹 실러이다.

수분 흡수 후 CSH(Calcium Silicate Hydrate) Gel과의 결합으로 수산화이온을 방출해 근관 내에 존재하는 세균을 억제할 수 있는 항균 효과를 가진다. 
방출되는 수산화이온은 pH13 정도로 강한 항균작용이 가능한 만큼 근관치료의 안전성을 한층 더 보장해줄 수 있다.
뛰어난 생체적합성에 더해 실링력, 체적 안정성, 방사선 불투과성 모두 우수해 안정적인 제품 사용이 가능하며 근관 내 경화 시간도 적절해 사용자 편의성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근관 충전의 수축 팽창에서는 시간이 경과해도 큰 차이를 보이지 않기 때문에 안전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친수성 제품이므로 물에 의한 잔여물 수세가 용이하며 안정적으로 사용이 가능한 만큼 Over Filling이 발생해도 제품 사용에 대한 부담감을 줄여준다. 
덴틴 내의 수분으로 경화하기 때문에 사용한 팁을 제거하고 캡을 막아서 보관하는 등의 습도 노출에 주의한다면 제품 사용도 용이한 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