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한 웨비나 진행 중!”
상태바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한 웨비나 진행 중!”
  • 강찬구 기자
  • 승인 2020.11.05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보클라비바덴트 연자, 필립 E. 슈나이더 치의학박사

웨비나 열풍은 한국에서만 부는 것이 아니다. 
코로나 19로 대면 접촉이 어려워진 것은 다른 나라도 마찬가지인 만큼 해외에서도 웨비나 진행은 끊이지 않고 있다. 덴포라인은 이보클라비바덴트의 연자로 활동하고 있는 필립 E. 슈나이더 치의학박사에게 서면 인터뷰를 진행한 후 지면을 통해 소개한다. 

취재 | 강찬구 기자 denfoline@denfoline.co.kr 

연자 소개 
저는 필립 E. 슈나이더 치의학박사로 스위스 연방 치과의사입니다. 스위스 취리히 대학교를 졸업하고 1974년부터 치과 연구소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미국 UCLA와 일본 도쿄 치과 대학에서 보존학과, 치주과, 보철학 교육을 받은 후 스위스에서 개원했습니다. 현재까지 쌓은 40년 이상의 임상 경험을 바탕으로 세계적인 강연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수많은 국가에서의 강연 경험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우고 있습니다. 

담당 중인 웨비나는 
2가지 웨비나를 소개합니다. 
1. Modern oral health management: Professional care solution(11월 23일, 12월 9일) 
치아 생체막에 대한 인식과 우식 발병에 대한 지식이 변화함에 따라, 구강건강관리를 위한 진료는 재정의돼야 했습니다. 평생 유지되는 건강한 구강과 건강한 치아, 건강한 치은은 모든 치과계 종사자들의 목표이자 모든 환자들의 꿈입니다. 
지난 20년 동안 IvoclarVivadent AG는 치과전문가들이 치료 전략을 안전하고 성공적 이며 효과적으로 구현할 수 있도록 고품질의 Professional Care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했습니다. 종합적인 Professional Care 포트폴리오는 치아와 치은의 상태를 유지하고 전반적인 구강 건강에 도움을 주는 고품질 제품들로 구성됩니다. 치아와 수복물의 체계적인 전문세척 및 연마는 충치와 치주질환 예방의 전제 조건임을 입증했습니다. 
저는 현대 구강건강관리의 기본사항과 Professional care 포트폴리오를 환자들에게 어떻게 일상적으로 적용하는지 알릴 계획 입니다. ‘Optragate–편안한 입술과 볼 견인기’, ‘Proxyt–전문적인 치아 세척과 연마를 위한 예방 페이스트’, ‘Fluor Protector–치아 우식과 부식에 대한 뛰어난 보호’, ‘Fluor Protector Gel–불소, 칼슘, 인산염으로 매일 특별 관리’, ‘Cervitec–불소, 클로르헥시딘, 세틸피리디늄클로라이드(CPC)을 함유하여 단 한 단계로 우식 예방’, ‘Helioseal–최고의 임상적 요구사항들을 위한 세 가지 열구 실란트’ 등이 소개될 예정입니다. 

2. Efficiency and esthetics in direct composite restoration: Direct restoratives(11월 3일) 
접착을 통해 결합되는 복합레진은 치과의사와 환자가 선호하는 재료가 되었습니다. 아 름다운 미소에 대한 환자의 요구는 그 어느 때보다 크고 수복물의 완벽한 시각적 조화가 주요 목표 중 하나입니다. 
일반적으로, 검증된 레이어링 테크닉은 치아의 자연스러움을 재현하기 위해 요구됩니다. 그러나, 접착 프로토콜에 대한 완전한 지식이 필요하고, 이는 복잡하고 시간이 소요됩니다. 새로운 재료의 개발과 검증된 기법은 고품질의 심미적인 복합레진 수복물을 치과 의사가 더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수복할 수 있게 해줍니다. 본 웨비나에서는 ‘적층기법과 벌크충전기법 비교’, ‘접촉점 형성과 매트릭스 사용’, ‘광중합 장비 및 프로토콜 업데이트’ , ‘마무리 및 연마’, ‘실패 분석’ 등에 대한 설명이 진행됩니다.
 
웨비나의 강점은 
두 개의 웨비나는 구강 건강 관리의 현대적인 개념을 다루고 있습니다. 하나의 웨비나는 최고 품질 수준을 유지하는 동안에 직접적인 복구를 하는 것은 더 효과적이라는 개념을 담고 있습니다. 

향후 계획은 
전 세계의 동료들과 계속 연락하며 여러 네트워크를 관리하는 것이 저의 관심사입니다. 이러한 웨비나를 계속하는 것도 저의 종합적인 목표이지만 더 나아가서 노인치과학, 디지털 덴티스트리, 현대 치주과학의 개념 등 다양한 분야에도 집중해보고 싶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