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트, 스캔데이터 활용 애플리케이션 4종 출시
상태바
메디트, 스캔데이터 활용 애플리케이션 4종 출시
  • 최지은 기자
  • 승인 2020.11.17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디트

메디트에서 스캔데이터를 환자 상담 및 데이터 가공 효율 향상에 사용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4종을 오늘 출시했다.

해당 앱은 메딧링크(Medit Link) 최신 버전을 사용하는 유저에게 무료로 제공되며 Medit Link의 App Box에서 설치할 수 있다. 메디트 측은 해당 앱은 진료와 기공환경에 꼭 필요한 기능이라 알리며 Medit link는 메딧링크 사이트에서 i500사용 여부와 관계없이 누구나 다운로드 및 사용이 가능하다.

오늘 공개된 앱을 사용하면 구강스캔데이터나 사진 이미지를 이용해 다양한 계측과 시각화를 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만족도 높은 환자 상담과 보철 진료가 가능해지는 것은 물론이다. 기존 유료로 판매하던 수준의 기능을 무료로 제공해 사용자들의 접근 편의성을 높인 것이다.

한편 메디트는 이번 앱 공개를 시작으로 사용자 편의성과 효과적인 상담, 정확한 보철물 제작환경 등을 위한 크리에이티브한 솔루션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3D 데이터 활용에 있어 사용자들의 창조적인 역량을 극대화할 뿐만 아니라 디지털 치과환경을 누구나 손쉽게 경험할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는 게 메디트가 설명하는 메디트의 비전이다.

 

아래는 이번에 공개한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간단한 설명이다.

■ Medit Smile Design : 디지털카메라나 스마트폰으로 촬영된 환자의 안면사진을 이용해 진료 후 변화될 스마일 라인을 예측해 볼 수 있고 상담에 활용할 수 있다. 다양한 템플릿과 툴을 사용하여 손쉽게 Smile design을 할 수 있어 심미 보철 진료에서 활용성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 Medit Ortho Simulation : 스캔데이터를 활용하여 교정 결과와 과정에 대한 다양한 시나리오를 동시에 시뮬레이션 할 수 있다. 또한 기존 소프트웨어들과는 달리, 간단하게 스캔데이터의 선택만으로도 최대 3가지의 치료계획을 동시에 시뮬레이션 할 수 있어 임상가의 치료 계획을 보다 효과적으로 환자에게 전달할 수 있다는 것이 이 앱의 강점이다. 이 앱 또한 교정 전문 소프트웨어나 고가의 유료 기능으로 제공되던 기능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기에 관심이 주목될 뿐만 아니라 불과 1~2분 만에도 시뮬레이션이 가능해 환자와의 체어사이드 상담을 효과적으로 만들어 줄 수 있다.

■ Medit Compare : 구강 내의 다양한 요소들에 대해 수치적인 측정이 손쉽게 가능하고 여러 데이터 간의 비교로 차이의 정도를 쉽게 확인 할 수 있어 환자 구강의 변화를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다. 특히 동일한 환자에서 채득된 여러 시점의 스캔 데이터를 비교 시켜 치아나 구강환경의 변화를 거리, 면적, 길이, 각도 등으로 측정할 수 있고, 색상으로 시각화된 정보를 통해 정도와 양상을 해석할 수 있다. 기존 고가의 산업용 소프트웨어에서 찾아볼 수 있었던 기능을 덴탈 소프트웨어에 적용하여, 임상가들의 진료에 신뢰도를 높여 줄 것이다.

■ Medit Crown Fit : 실제 모델 없이 가상으로 보철물의 적합을 확인해 볼 수 있다. 가공된 보철물의 스캔데이터와 디자인 데이터, 환자 구강 스캔 데이터 등을 정렬하여 보철물의 적합도를 사전에 확인할 수 있는 것이다. Full Digital로 제작된 보철물의 적합도를 사전에 확인해 수정이 필요한 부분을 미리 찾을 수도 있어 보철 진료의 예측 가능성이 높아지고 피팅 작업등의 체어 타임 감소를 기대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