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원주대 치위생학과, 10주년 기념 영상 제작
상태바
강릉원주대 치위생학과, 10주년 기념 영상 제작
  • 최지은
  • 승인 2020.12.07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릉원주대학교 치위생학과

강릉원주대학교 치과대학 치위생학과(학과장 신선정 이하 강릉원주대 치위생학과)가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했다.

2010년에 개설된 강릉원주대 치위생학과는 10주년을 기념해 재학생과 동문회가 함께 기념학술제를 개최하고자 했으나, 현 시국을 고려해 기념행사 대신 기념 책자와 영상을 제작했다.

해당 책자와 영상에는 그간의 연혁과 교육과정 성과가 시간 순으로 담겨있으며 교수진과 동문의 축하 메시지, 학창시절 에피소드 등이 담겨있어 10년이란 시간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마련했다.

교수진은 “10년의 성과는 교수와 학생 모두가 노력한 결실이며, 이후 또 10년을 향해 치위생학과 브랜드인 에델(EDHEL)의 가치를 유지하며 가치있는 치위생학 교육에 힘쓰겠다”며 “그동안 치위생학과의 성장을 위해 지지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는 소감을 전했다.

강릉원주대 치위생학과는 역량기반의 교육과정 운영을 목표로 치위생학사, 석사, 박사 과정을 개설했으며 올해 학사 206명, 석사 6명, 박사 1명을 배출했다. 또한 치위생학과 브랜드 ‘EDHEL(에델)’은 ‘Evidence-based Dental Hygiene Education for Leaders’란 의미로 치위생 리더를 위한 근거중심의 치위생 교육을 이루겠다는 포부를 담고 있다.

편 강릉원주대학교 치위생학과 10주년 기념 영상은 유튜브에 ‘강릉원주대 치위생학과 10주년’을 검색하면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