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러덕트 이슈] 심미성과 가공성 뛰어나 임상가와 환자 모두 만족!
상태바
[프러덕트 이슈] 심미성과 가공성 뛰어나 임상가와 환자 모두 만족!
  • 강찬구 기자
  • 승인 2021.02.02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스 세라믹 밀링 블록 ‘Amberⓡ Mill’

치과계 제품들에 대한 기능성 및 심미성 요구가 커짐에 따라 최근에는 뛰어난 기능성과 더불어 심미성을 가진 제품들을 찾아볼 수 있다. 특히 밀링 블록의 경우 강도 같은 구강 내 기능성이 중요시됐지만 최근에는 형광성, 다양한 쉐이드 등 개원가의 심미적 요구가 직접적으로 반영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이번에는 제품의 우수한 가공성, 강화된 물성으로 클리닉에서 믿고 사용할 수 있으며 높은 심미성으로 환자도 만족하게 되는 세라믹 밀링 블록 ‘Amberⓡ Mill’을 소개한다.

강찬구 기자 denfoline@denfoline.co.kr
 

하스의 덴탈 글래스 세라믹 밀링 블록 ‘Amberⓡ Mill’은 리튬 디실리케이트 상태로 출시된 제품이며 최종 결정화 열처리 이후에는 이축굴곡강도가 450㎫에 달해 단단한 강도를 자랑한다. 

인레이, 온레이, 비니어, 전치부 싱글 크라운, 구치부 싱글 크라운, 3-unit 브릿지(제 2소구치까지 적용 가능) 등에 적용 가능하며 엣지 부위의 경우 Chipping 발생이 적고 매우 안정적이기 때문에 CAD/CAM 시스템에 적합한 성능을 자랑함과 더불어 뛰어난 밀링 가공성을 확인할 수 있다.

자연치가 가진 고유의 유백성 재현이 뛰어나 반사광, 투과광도 잘 표현됐으며 자연치에서 볼 수 있는 형광성도 우수하게 표현됐다. 

심미적 가치가 균형 잡힌 방식으로 결합된 제품이기 때문에 실제 임상에 적용될 때 높은 수준의 안정성과 자연스러움을 보여준다. 권장 투광도 열처리 스케줄이 존재함으로 술자가 필요한 쉐이드를 선택하고 원하는 투광도에 맞춰 투광도 열처리를 진행하면 하나의 ‘Amberr Mill’로 다양한 투광도의 보철물을 제작할 수 있어 작업 효율성과 CAD/CAM 밀링용 블록의 재고 관리 개선이 가능하다.

하스 측은 “Amber Mill은 지난해 ‘미국 기공사 협회(National Association of Dental Laboratories)’에서 선정한 ‘WOW PRODUCT’에 선정됐다”라며 “치과계 산업에서 업무 활동의 퀄리티를 높여주고 시간과 금전적인 측면에서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가도록 돕는 제품에게 수여하는 상인 만큼 당사의 기술력이 인정받은 계기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