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러덕트 이슈] 정확하고 빠른 데이터 획득으로 효율적!
상태바
[프러덕트 이슈] 정확하고 빠른 데이터 획득으로 효율적!
  • 강찬구 기자
  • 승인 2021.03.09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덴츠플라이시로나 CBCT ‘Orthophos S’

CBCT는 환자 구강 내의 숨겨진 해부학적 구조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임상 케이스에서 활용되고 있다. 치과에서는 촬영된 이미지를 바탕으로 환자에게 진단 사항과 치료 계획을 효과적이면서 명확하게 전달할 수 있어 환자와의 커뮤니케이션 향상에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진료 동의율 향상에도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치과 내에서 CBCT의 중요성 및 활용도는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다. 이번에는 광범위한 프로그램을 갖춤으로 일상적인 진료에 최적화된 CBCT ‘Orthophos S’를 소개한다. 

강찬구 기자 denfoline@denfoline.co.kr

덴츠플라이시로나의 고품질 2D/3D X-RAY 장비 ‘Orthophos S’는 고품질의 이미지, 저선량, 우수한 내구성이 강점인 제품이다.

2D 및 3D 촬영 센서가 분리된 듀얼 센서의 적용으로 선명한 이미지 품질 획득과 함께 높은 내구성을 자랑하며 MARS(Metal Artifact Reduction Sequence, 금속 인공물 감소)가 적용돼 금속 아티팩트를 자동으로 줄여 진단을 용이하게 한다. 

2D 촬영 프로그램은 약 16개가 내장되어 있어 일상 진료에 최적화됐다. 2D 파노라마 촬영 시 사용할 수 있는 오토포커스 기능은 한 번의 회전으로 수천 개의 개별 이미지를 생성해 턱이 최적의 위치에 있는 영역을 자동으로 인식한다. 이를 통해 중간에 수동 조작이 없어도 전체적으로 선명한 이미지를 얻을 수 있다. 

3D 볼륨 촬영은 Ø5㎝×5.5㎝부터 Ø11㎝×10㎝까지 설정할 수 있고 HD모드와 SD모드를 선택해 영상 품질도 조정할 수 있다.

Orthophos S가 한 번 회전하는 동안 최대 800개의 개별 이미지를 생성하는 만큼 최대 80㎛에서 고해상도 저노이즈 3D 볼륨영상을 얻을 수 있는 것도 본 제품의 강점이다. 

덴츠플라이시로나 CBCT 담당 채민상 과장은 “Orthophos S는 효율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직관적인 워크플로우를 바탕으로 다양한 진단 환경과 임상 케이스에서도 활약할 수 있는 제품이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ALARA 원칙(As Low As Reasonably Achievable, 방사선 방어 최적화 원칙)의 적용으로 저선량 촬영이 이뤄져 술자와 환자 모두 안전한 상황에서 효율적인 진단이 가능하다”며 “제품의 안정적인 사용과 고품질 이미지 획득이 가능한 만큼 많은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