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러덕트 이슈] 상부보철물 정품 브랜드 채택해 의료분쟁 소지 줄여!
상태바
[프러덕트 이슈] 상부보철물 정품 브랜드 채택해 의료분쟁 소지 줄여!
  • 덴포라인 취재팀
  • 승인 2021.04.05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커스토먼트 정품임플란트 ‘오랄핏’

환자들의 임플란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개원가에서도 임플란트 수술이 증가하고 있다. 다양한 장점을 바탕으로 임플란트 수술 수요는 많이 늘어나고 있지만 그만큼 개원가에서는 차별화 전략이 필요한 것도 사실이다. 
이번에는 커스토먼트의 임플란트 상부구조물 시스템인 ‘오랄핏’을 소개한다.


 

치과의료분쟁 중 임플란트 관련 분쟁은 전체 분쟁 중 약 30% 가까이 차지한다. 지난 2016년부터 2019년 중재원과 한국소비자원(이하 소비자원)에 접수된 치과 의료분쟁은 총 1,774건으로 이중 임플란트 관련 분쟁은 530건이다. 

임플란트는 특히 환자의 관심과 주의가 필요한 시술로 분쟁 예방을 위해서는 시술 진행 시 재료나 방법의 변경이 필요한 경우, 충분히 환자에게 설명하고 동의받은 후 시행하고 술 후에는 감염, 출혈, 부종, 통증, 감각이상 등 합병증 발생 가능성과 건강관리 방법을 설명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 같은 임플란트 관련 의료 분쟁의 소지를 줄여줄 수 있는 방안의 일환으로 ㈜커스토먼트는 상부보철물을 브랜드 정품으로 구성, 치과에 제공하고 있다. 

커스토먼트의 오랄핏 정품 임플란트는 국내 주요 임플란트 7개사의 상부 구조물로 구성되어 있어 식립된 정품 픽스쳐와 각 해당 브랜드의 정품 커스텀 어버트먼트가 체결된다. 따라서 환자에게 더욱 정확한 적합도 구현은 물론 보다 손쉬운 임플란트 술후 관리를 제공할 수 있다. 

커스토먼트의 오랄핏 임플란트 시스템은 힐링 어버트먼트와 힐링 스캔바디 그리고 힐링 스캔바디의 직접 인상으로 환자의 내원횟수를 줄여줄 뿐 아니라 통증감소를 얻을 수 있다. 

특히 오랄핏 임플란트는 제휴 치과의원을 대상으로 디지털임플란트 시스템 정착을 위한 스탭 양성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어 치과스탭의 연차와 관계없이 일정한 결과물로 임플란트 보철 효율성을 증대시키고 짧은 체어타임으로 치과스케줄 관리도 용이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