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러덕트 이슈] 동양인 구강구조에 맞춰 기구 디자인, 진료의 최적화
상태바
[프러덕트 이슈] 동양인 구강구조에 맞춰 기구 디자인, 진료의 최적화
  • 하정곤 기자
  • 승인 2021.05.06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흥, ‘YDM 기구’

㈜신흥이 판매하는 YDM 기구는 높은 퀄리티를 자랑한다. YDM은 70년간 기구 생산만 고집해온 기구 전문 제조사로 일본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기구별로 맞춤 Stainless Steel을 사용한다.

하정곤 기자  denfoline@denfoline.co.kr

특히 동양인의 구강구조에 맞춰 기구를 디자인하여 진료의 최적화를 보장해준다. YDM만의 열처리, 샤프닝 기법으로 기구의 내구성이 뛰어나며, 강직도 검사, 자기(magnetic)결함 검출, 현미경 검사에서 통과된 기구만 선별해 고객에게 안정적인 고품질 기구만 제공하고 있다.

주요 제품 라인업을 보면 FORCEPS CLAW, ELEVATOR, SPEAR ELEVATOR, AUTOMATIC CROWN REMOVER 등으로 되어 있다.

FORCEPS CLAW의 용도는 치조골에서 치아 발치 시 사용하며, 특징으로는 포셉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발톱 모양의 비크 덕분에 치경부를 단단히 잡아준다. 또한 비크 내면의 톱니가 그립력을 향상시켜 최소한의 힘으로도 미끄러짐 없이 치아를 고정시켜준다. 중앙에 스프링이 있어, 가볍게 핸들만 잡아주면 되어 편리하다.

ELEVATOR의 용도는 발치를 손쉽게 하기 위해 치아를 치주인대에서 느슨하게 할 때 사용한다. 

특징으로는 B 핸들(길고 날씬한 형태, 손가락 지지대가 있음)과 D 핸들(짧고 뭉툭한 형태)로 나눌 수있으며, 두 핸들 모두 Straight, Curved 일반 팁이 있다.

SPEAR ELEVATOR의 용도는 발치를 손쉽게 하기 위해 치아를 치주인대에서 느슨하게 할 때 사용한다. 특징으로는 화살촉 모양의 팁이 스푼 형태로 홈이 파여져 있어, 적은 힘으로도 치주인대 삽입 및 절단에 용이하며, 4가지 팁 모양이 있다. AUTOMATIC CROWN REMOVER의 용도는 팁을 크라운 마진이나 링에 걸치고 핸들(방아쇠) 당김 몇 번으로 보철물을 제거하기 위해 사용한다. 특징으로는 내구성이 좋은 Stainless Steel로 조작 시 강력한 파워를 자랑하고, 팁을 잡은 채로 Strong~Soft 조절기를 돌리면 원하는 강도로 설정 가능하다(팁 2가지 모양).

INLAY CROWN REMOVER의 용도는 팁을 크라운 마진이나 링에 걸치고 수동으로 기구를 조작해 보철물을 제거하는 것이다. 특징으로는 내구성이 좋은 Stainless Steel로 조작 시 강력한 파워를 자랑하고, 몇 번의 조작으로도 크라운 제거가 용이하다. GRACEY CURETTE EST HARD SAKURA HANDLE은 동양인의 구강구조를 고려하여 기존 날보다 살짝 짧게 디자인된 치석제거 기구 용도로 사용한다. 특징으로는 기존보다 더 강하고 블레이드 표면이 매끈해지며, 최적화된 핸들 직경과 가벼운 무게로, 손의 피로를 줄여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