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러덕트 파일] 사용과 관리 쉽고 항균효과 가져 시술자에 도움줘!
상태바
[프러덕트 파일] 사용과 관리 쉽고 항균효과 가져 시술자에 도움줘!
  • 강찬구 기자
  • 승인 2021.05.06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디클러스, 바이오세라믹 실러 ‘One-Fil’

치과재료가 구강 내에서 사용되는 만큼 제품의 생체 친화성은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다.
이번에는 뛰어난 사용성과 안정성으로 좋은 평가를 받는 메디클러스의 바이오세라믹 실러 One-Fil을 소개한다.

강찬구 기자  denfoline@denfoline.co.kr

 

㈜메디클러스의 ‘One-Fil칼슘실리케이트 계열 근관 충전용 제품으로 상아질의 수분을 흡수해 스스로 경화하는 생체친화적인 바이오세라믹 실러이다.

수분 흡수를 통해 CSH(Calcium Silicate Hydrate) Gel과 결합한 후에 pH 13의 수산화이온을 방출함으로 근관 내에 존재하는 세균을 억제하는 항균 효과를 보여준다.

친수성 제품으로 물로 인한 수세가 용이해 사용 편의성도 뛰어나고 독성이 현저히 낮아 Over Filling이 발생해도 큰 문제가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생체 친화적이다.

덴틴 내의 수분에 의해 경화되는 재료인 만큼 겨울철 및 건조한 기후에서 실온에서의 경화가 잘 이뤄지지 않으며 시간이 지나도 수축 팽창에서 큰 변화가 없기 때문에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습도 노출에 주의하면 사용에 어려움이 없기 때문에 습도가 높은 곳에서 사용한 팁을 제거하고 캡을 막아서 보관하면 된다.
방사선 불투과성, 체적 안정성, 생체 적합성, 실링력 등이 모두 우수하기 때문에 시술자·환자 친화적인 제품이다.

메디클러스 관계자는 “실러의 세포독성이 높으면 치근단 조직에 염증반응을 일으켜 근관치료 결과에도 악영향을 끼칠 수 있다”라며 “One-Fil은 세포독성문제를 생체 진화적인 재료로 해결했기 때문에 안전하게 사용 가능하며 100% 수분 내에 경화 시간 30분, 구강 내 경화시간 2.5h로 시술자가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