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원 컨설팅-유니트체어] 환자의 편안함 고려한 인체공학적 시트 설계
상태바
[개원 컨설팅-유니트체어] 환자의 편안함 고려한 인체공학적 시트 설계
  • 하정곤 기자
  • 승인 2021.06.03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흥(TAURUS G3), 유니트/체어 분리형으로 체어 작동 시 테이블 고정

㈜신흥이 제조 및 판매하고 있는 TAURUS G3는 체어 수관 위생을 고려한 세니테이션(sanitation) 시스템이다. 

자동 수관 세척 시스템을 적용하여 주기적인 세정으로 체어 내부의 미세한 바이오 필름 제거로 보다 청결한 진료 환경을 만들어 준다. 단 한번의 자동 작동 실행으로 아침에 수관의 모든 이물질들은 사라진다.(세척 용액은 별도)

특히 유니트/체어 분리형으로 체어 작동 시 테이블이 움직이지 않으며, 사용자별 선택적 조절이 가능한 인스트루먼트 홀더 각도를 유지한다. 

인스트루먼트 홀더의 각도는 사용자의 사용 편의성에 따라 자유로이 조절이 가능하며, 핸드피스 및 마이크로모터, 스케일러 등 인스트루먼트 배열을 사전에 선택할 수 있다. 또한 분리형 홀더는 살균 소독이 가능하여 위생적인 환경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7인치의 대형 LCD 화면은 체어의 작동에 대한 다양한 정보표시를 제공하며, 구강카메라 등 추가 인스트루먼트를 고려한 6개의 홀더와 보조테이블, 마우스 패드 등을 장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또한 Ergonomically efficient Chair로 최저높이 385mm에서 최고높이 785mm까지 가동폭이 넓고, 인체공학적인 시트, 백레스트, 헤드레스트 설계 및 쿠션 시트 적용하여 환자의 편안함을 고려했다. 환자가 사용하기 쉬운 위치로 움직일 수 있는 가동식 글라스 스피툰 등  편의성에 초점을 맞췄다. 그밖에 체어의 작동을 쉽게 파악할 수 있는 넓은 디스플레이와 멤브레인 방식의 Control panel로 높은 안정성과 내구성을 자랑한다. 

전원은 AC 220V, 60Hz에 승강방식은 유압실린더방식, 무게는 225Kg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