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덴탈모니터링, 스캔박스 프로(ScanBoxpro) 출시
상태바
[뉴스] 덴탈모니터링, 스캔박스 프로(ScanBoxpro) 출시
  • 김영명 기자
  • 승인 2021.10.17 2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과·교정치료의 AI 기반 관리 가능 특허 장치
덴탈모니터링이 휴대용 AI 기반 스캔 작업이 가능한 ‘스캔박스 프로(ScanBoxpro)’를 출시했다
덴탈모니터링이 휴대용 AI 기반 스캔 작업이 가능한 ‘스캔박스 프로(ScanBoxpro)’를 출시했다

치과·교정 치료에서 인공지능(AI)을 개척한 덴탈모니터링(DentalMonitoring)이 ‘스캔박스 프로'를 출시했다.

스캔박스 프로는 이전 세대 솔루션인 ‘DM 스캔박스(DM ScanBox)’의 성공을 기반으로 구축됐다.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등록된 덴탈모니터링의 최신 혁신 솔루션은 환자가 갖고 다닐 수 있는 휴대형 장치로 언제 어디서나 정확한 AI 기반 스캔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이 장치는 회사의 주력 소프트웨어 솔루션인 ‘덴탈모니터링’과 함께 제공된다. 덴탈모니터링은 교정 치료의 원격임상 모니터링을 위한 맞춤형 클라우드 기반 플랫폼으로, 환자별로 단일한 자동화 워크플로우를 생성하고 진료의 확장성을 높일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 장치는 스캔 작업 중 치아와 잇몸의 협측, 순측 표면에서 볼과 입술을 당길 수 있도록 설계된 볼 견인기(cheek retractor), 스마트폰을 담을 수 있도록 설계된 폰 홀더 등 2개의 요소로 구성된다. 

스캔박스 프로는 환자를 위한 고유한 DM 앱과 연동해 다음과 같은 기능을 제공한다.

· 모든 브랜드의 교정기, 교합기, 교정 유지장치를 포함 치료 진행상황을 정확하게 추적하기 위한 일관된 이미징
· 어금니 교합을 포함해 탁월한 교합면과 측면 보기
· 휴대성 향상
· 6세 이상 모든 환자에 적합
· 부피가 41% 줄어 간편한 보관 가능
· 고압 멸균 기능
 

덴탈모니터링이 출시한 스캔박스 프로
덴탈모니터링이 출시한 스캔박스 프로

필리페 살라(Phillipe Salah) 덴탈모니터링 최고경영자(CEO)는 “솔루션을 계속 발전시키고 새로운 지평을 열어가는 가운데 최신 혁신 결과물을 발표하게 돼 자랑스럽다”고 밝혔다. 필리페 살라 CEO는 “스캔박스 프로는 환자를 위해 치료 판도를 바꿀 솔루션”이라며 “가볍고 휴대성이 좋으며 업계 최초이자 가장 일관된 AI로 지원되는 고품질의 스캔 작업을 이동 중에도 수행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이에 따라 의사는 치료의 모든 단계를 제어할 수 있으며 워크플로를 자동화하는 동시에 환자 경험을 향상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스캔박스 프로는 덴탈모니터링의 장치와 소프트웨어 솔루션에 새로 추가된 제품이다. 덴탈모니터링 솔루션에는 환자 참여, 선별, 전환을 위한 스마일메이트(SmileMate), 모든 브랜드의 고정식·탈착식 교정기에 사용할 수 있는 유일한 AI 기반 원격 모니터링 솔루션 덴탈모니터링 등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