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오스템임플란트, ‘임필 원장 초청 GBR 세미나’ 성료
상태바
[뉴스] 오스템임플란트, ‘임필 원장 초청 GBR 세미나’ 성료
  • 김영명 기자
  • 승인 2021.11.21 2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한 골재생 전략’ 주제 이론·임상 노하우 전수
오스템임플란트사 11월 6일~7일 '임필(NY필치과) 원장 초청 GBR 세미나'를 진행했다
오스템임플란트사 11월 6일~7일 '임필(NY필치과) 원장 초청 GBR 세미나'를 진행했다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는 11월 6일~7일 진행된 ‘임필(NY필치과) 원장 초청 GBR 세미나’를 성황리에 마쳤다. 오스템 본사에서 진행된 이번 세미나는 ‘Smart한 골재생 전략’을 주제로, 골이식술 경험이 부족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치과의사를 위해 마련됐다.

이번 GBR세미나는 △100전 100승 GBR을 위한 절개 및 봉합 △골재생술의 원칙과 핵심 노하우 △다양한 임상증례별 GBR 전략 등으로 커리큘럼을 구성해 GBR에 대한 이론과 노하우를 확실히 마스터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임필 NY필치과 원장은 성공적인 GBR을 위한 수술 노하우는 물론이고, Ridge splitting, Socket preservation등 다양한 골재생 술식들을 참가자들이 이해하기 쉽게 비교 설명했다. 이어 성공적인 골이식을 위한 Defect 분류 등 골재생 관련 핵심 내용을 비롯해 다양한 임상증례와 수술동영상을 함께 소개해 참가자들의 이해도를 높였다.

다양한 실습 기회를 마련해 실제 임상에 도움이 되었다는 평가를 받기도 했다. △다양한 절개 및 봉합 테크닉 △다양한 Flap advancement 테크닉 △흡수성 차폐막과 OssBuilder를 이용한 GBR protocol 등의 실습이 진행됐다. 특히 Space Membrane에 탁월한 맟춤형 Ti-mesh인 ‘OssBuilder’를 이용한 pig jaw hands-on 실습에 참가자들이 많은 관심을 보였다. 또한 Membrane Holding Suture Technique을 활용한 Membrane 고정을 강조하며, 성공적인 골재생을 위한 Stability의 중요성을 재인지시키는 세미나로 주목받았다.

오스템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는 오스템의 GBR 신제품 이종골이식재 A-Oss의 콜라겐 타입인 ‘A-Oss Collagen’과 시린지 타입인 ‘A-Oss Pen’의 임상 케이스, 다양한 골이식재와 멤브레인을 적용한 임상증례들을 소개하는 등 매우 심도 깊은 강의가 진행됐다”라며, “참가자들로부터 ‘이것이 GBR이다’라는 참가자들의 호평이 나올 만큼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