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러덕트 파일] SQ·OneQ·I-FIX, 임플란트 시술의 성공 솔루션 제시
상태바
[프러덕트 파일] SQ·OneQ·I-FIX, 임플란트 시술의 성공 솔루션 제시
  • 덴포라인 취재팀
  • 승인 2022.01.05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고난도 케이스의 환자 맞춤형 치료에 효과
덴티스의 SQ-OneQ-I-FIX 임플란트 솔루션(좌부터)
덴티스의 SQ-OneQ-I-FIX 임플란트 솔루션(좌부터)


덴티스(대표 심기봉)의 임플란트 솔루션 라인업인 △SQ △OneQ △I-FIX가 임플란트 시술 시 다양한 환자 케이스에 따라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며 임플란트 시술을 성공적으로 이끌고 있다.

먼저 ‘SQ’는 OneQ 출시 이후 6년만인 2018년에 공식 출시, 15년 이상 임상으로 검증받은 임플란트 기술력과 임상 노하우를 집약한 제품이다. SQ는 강력한 골유착, 빠르고 편리한 식립감, 심미성 모두를 커버하는 완벽한 SQ 임플란트 솔루션이다.
 

덴티스 SQ 임플란트
덴티스 SQ 임플란트


‘SQ’는 ‘Submerged and Qualified System’의 약자로, ‘Submerged Type, Depth Control’을 표방한다. 임플란트 시술의 번거로움을 한 번에 해결한다는 의미를 지닌 만큼 Bone 하방으로 식립이 쉽고, 식립감과 깊이 조절, 고정력 등을 극대화한 Bone Level 임플란트다. ‘SQ’는 Tapered 디자인을 적용해 고경 확보가 어려운 구치에도 접근이 유리하며, 추가 드릴링 없이 픽스쳐의 Self-tapping으로도 Crestal Bone 하방에 식립할 수 있고, 낮은 고경에서도 쉽게 적용할 수 있다. Dual thread와 얇고 날카로운 나사선은 임플란트 식립 깊이를 원하는 대로 조절할 수 있으며, 걸림 없이 빠르고 부드러운 식립감으로 임상에서 더욱 유용하게 사용 가능하다. 멸균 공정을 통해 안정적인 SLA 표면 가공으로 강력한 골유착에 효과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SQ의 강력한 트위스트 드릴은 매끈하고 날렵하게 세워진 날로, 거칠게 제작된 다른 드릴에 비해 절삭력이 뛰어나다. 골질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Hard Bone(D2 기준)에서 Final Drilling을 하도록 프로토콜이 정리됐다. Soft Bone이나 Immediate Loading에서는 드릴링이 한두 단계가 줄어들어 더욱 빠르고 간단하게 드릴링을 마칠 수 있다.

SQ는 △기존 Regular 라인업과 구치부 발치와 즉시식립, 임플란트 교체식립 시 연조직 결합을 높이고 강력한 초기 고정력을 제공하도록 설계된 SQ WIDE △치조골의 수직적 결손이 심하거나 하치조 신경과 인접한 경우 등 일반적인 임플란트 식립이 어려운 케이스에 적합한 SQ SHORT △수직적 골량이 부족한 케이스에 보다 쉽고 안전한 접근이 가능하도록 구현된 SQ MINI 등 골폭이나 길이에 상관없이 시술할 수 있는 완벽한 풀 라인업을 구축했다.
 

덴티스 OneQ 임플란트
덴티스 OneQ 임플란트


‘OneQ’는 2012년 선보인 임플란트 시스템으로 다양한 크기의 라인업을 통해 폭넓은 임상적응증을 커버하며, 골유착력을 높이는 최적의 SLA 표면을 구현한다. OneQ의 픽스쳐 보디 디자인은 Tapered와 Straight Body를 더한 멀티 디자인으로 초기 식립감을 높임과 동시에 교합하중 분산에 유리하고 식립의 편의성 또한 높여주는 디자인이다.

OneQ 임플란트 시스템은 폭넓은 임상적응증에 적합하다. ∅3.0부터 ∅8.0에 6mm~14mm까지 다양한 픽스쳐 라인업을 통해 좁은 골폭, 전치, 구치부 발치 후 즉시 식립 등 전 케이스 커버가 가능해 임플란트 시술 시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덴티스 I-FIX 임플란트
덴티스 I-FIX 임플란트


‘I-FIX’는 10년 이상 임상 데이터를 보유한 전치부에 특화된 미니 임플란트 시스템이다. 전치부는 상대적으로 골폭이 좁고 골질이 약해 GBR 등 추가 술식이 다수 필요하고 보철의 디자인과 제작에 어려움이 크다. I-FIX를 사용하면 좁은 골폭에도 무리 없이 식립할 수 있어 심미적인 면에서도 뛰어나고 안정적으로 상·하악 보철을 마무리할 수 있다.

I-FIX는 사용 범위에 따라 Angled/Post/O-Ring 타입 등 3가지 타입으로 구분된다. 1개의 드라이버로 3가지 타입 모두 식립이 가능한 간편한 서지컬 툴을 갖췄으며, 술자의 편의에 따라 다양한 임플란트 수술에 적합한 추가 구성이 마련됐다. Angled Type은 기존 일체형(O-Ring Type, Post Type)과 다른 2피스 type으로 다양한 케이스에 활용되고 있으며, 치과 임플란트 고정체 보험재료 적용(∅3.0)이 가능하다.

덴티스는 2005년 설립 후 2006년에 ‘Cleanlant’ 출시를 시작으로 임플란트를 개발과 생산, 공급을 시작했다. 덴티스 초기 임플란트 모델인 ‘Cleanlant’는 브랜드명에서처럼 가장 깨끗한 임플란트 생산을 목표로 한다. 초순수, 초정밀의 세척·멸균 설비를 갖췄으며, 독자적인 ‘클린공정’ 시스템 구축 등 철저한 품질관리와 생산으로 안정적이고 일관적인 고품질 임플란트를 생산하고 있다.

덴티스는 임플란트 수술의 안전성, 정확성,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SLA 및 상온 초박막 HA 코팅 등 독자적인 표면 기술도 보유한다. 이러한 독자 기술을 바탕으로 ‘RBM, SLA, HA’ 등 다양한 표면의 제품을 개발·생산하고 있으며, 2019년에는 신기술 인증을 받은 나노표면기술(ENF)도 보유하고 있다. 덴티스의 SLA 표면은 RBM 대비 200% 이상 증가된 표면적 증가율과 표면 거칠기를 구현해 보다 빠른 골융합을 유도한다. 세계 특허 및 신기술 인증 등 신규 설비 투자, Vacuum Cleaning Machine 포함 23~28단계 자동세척 공정과 자동화포장화 등 시스템으로 보다 깨끗하고 업그레이드된 임플란트를 꾸준히 생산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