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NY INTERVIEW] 국산의 자존심, 구강스캐너 대중화에 큰 역할
상태바
[COMPANY INTERVIEW] 국산의 자존심, 구강스캐너 대중화에 큰 역할
  • 하정곤 기자
  • 승인 2022.04.06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디트 이동훈 최고기술책임자(CTO)
지속적인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하드웨어 성능 개선

메디트는 국내에 구강스캐너를 출시한 업체중 유일한 국산이다. 이동훈 CTO는 치과계에서 최고 가성비를 가진 제품으로 인기를 모았던 i500의 산증인이다. 메디트는 작년 4월 기능을 업그레이드시킨 i700을 선보였다. 메디트 고규범 대표의 서울대 기계설계학과 후배인 이 CTO를 만나 메디트 구강스캐너의 장점과 비결 그리고 향후 계획 등을 들어봤다. 
하정곤 기자  denfoline@denfoline.co.kr

메디트 구강스캐너의 강점 및 고객인 치과를 대상으로 강조하는 부분
메디트의 구강스캐너는 국내 순수 기술로 개발된 3차원 측정 기술을 기반으로 개발·생산된 최첨단 치과용 스캐너다.

i700은 가볍고 빠르고 정확한 제품으로, 우수한 스캔 품질을 바탕으로 리모트 컨트롤 모드와 UV 살균 등의 기능과 함께 유저의 안전과 편의성을 극대화시켰다.

i700에 적용되는 양방향성 팁은 상악 스캔을 할 때 손목을 무리하게 꺾었어야 했던 타사 제품 대비, 팁을 양방향으로 끼워 사용할 수 있어 호평을 받고 있다. 구강스캐너는 단순 하드웨어의 성능 뿐 아니라 소프트웨어와의 결합도 중요한데, 메디트는 사용자 요구사항을 계속해서 반영, 지속적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하드웨어 성능을 개선하고 불편사항을 해소하고 있다.

그 중, 특히 Reliability Map, Smart Arrows, Smart Stitching과 같은 소프트웨어 기능은 스캔에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도 손쉽게 유효한 데이터를 획득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 외 사전에 입력된 Scan body와 Abutment의 정보를 활용, 출혈이 심한 부위나 스캔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보다 정확한 Margin 부위 등의 정보를 획득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여러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어, 임상에서 만날 수 있는 여러 상황에서 보다 정확한 데이터를 어려움 없이 획득할 수 있다.

또한 Medit Link라는 플랫폼을 통해 데이터를 생성하고,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기공소와의 업무를 편리하게 도와준다.

아울러 병원 및 LAB에서 스캐너를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App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스캔 데이터를 3D 프린터로 출력하기 위해 필요한 ‘Model Builder’ 및 
‘Temporaries’ 등과 같은 앱들이 큰 관심을 받고 있다. 

구강스캐너를 처음 사용하는 유저들을 위한 팁이 있다면
많은 스캐닝 경험과 연습을 통해 유용하게 잘 다루는 방법 터득이 필요하다. 메디트의 소프트웨어 기능 중 ‘Practice Mode’를 이용하면, 사용자들은 모델을 통해 스캔 연습과 함께 스캔 전략을 익힐 수 있다.

최근 구강스캐너의 정확도나 속도 등 전체적인 흐름과 트렌드
이전과 눈에 띄게 달라진 점이라면, 낮아진 가격대다. 고가의 장비에 속했던 구강 스캐너의 장벽이 낮아지게 된 것은 치과의 디지털화를 위해서 긍정적 변화라고 생각한다.

이전과 대비해 높아진 정확도와 빠른 스캐닝 속도의 장비들이 더 가벼워지고,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해 출시되고 있다.

메디트도 첫 구강 스캐너인 i500 대비 i700의 스캔 속도가 2배 이상 빠르고, 무게도 가벼워졌으며 유저의 편의성에 초점을 둔 기능들이 탑재되어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메디트는 처음 출시된 구강 스캐너에도 지속적인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함으로써 한 번 구매하고 나면 구형이 되어버리는 기타 제품들과 대비해 계속해서 업그레이드된 스캐너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타사와의 차별되는 강점이다.

유저들이 구강 스캐너 구입 시 업체에 자주 문의하는 부분
처음 사용하는 분들은 어떤 교육 및 세미나 등이 있는지 문의한다.

메디트는 많은 유저들이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유저그룹이 있다. 제품에 관해 궁금한 점과 개선이 필요한 사안을 문의하면 다른 사용자 및 개발자, CTO와 함께 의견을 나눌 수도 있는 적극적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더불어, 온라인을 통한 무료 세미나가 진행되고 있으며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어 사용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가격 이외에 추가 부담비용 문의도 많이 들어온다.

구강스캐너 장비 자체뿐 아니라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구매 비용 및 연간 사용료 등이 별도책정된 타사에 비해 메디트 사용자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향후 계획 및 구강스캐너 시장 전망
앞으로 크라운 디자인앱을 출시할 계획이며, 쉐이드측정기능도 추가할 방침이다.

그리고 시장 전망은 치과 분야가 빠르게 디지털화되고 있기 때문에, 구강 스캐너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