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NY INTERVIEW] 다양한 보철 있는 구강상태서 뛰어난 스캔 능력 발휘
상태바
[COMPANY INTERVIEW] 다양한 보철 있는 구강상태서 뛰어난 스캔 능력 발휘
  • 하정곤 기자
  • 승인 2022.04.06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덴츠플라이시로나 피호철 과장
지능형 처리 방식으로 소프트웨어가 필요한 데이터만 전송

덴츠플라이시로나 2019년 10월 프리미엄 구강스캐너 Primescan을 출시하며 주목을 받았다. 피호철 과장은 Primescan이 정확성과 유용성 그리고 속도면에서 탁월한 제품이라고 강조했다. 피호철 과장으로부터 제품의 특징과 시장 현황에 대해 들어봤다. 
하정곤 기자  denfoline@denfoline.co.kr

Primescan의 강점 및 고객인 치과를 대상으로 강조하는 부분
한국 시장에서 증가하는 임플란트 환자, 그리고 임플란트 치료과정에 있어서 필수적으로 도입된 디지털 진료에 필요한 풀악의 정밀도, 어버트먼트의 메탈 스캔, 다양한 보철이 들어가 있는 구강상태에서 월등히 뛰어난 스캔 능력을 발휘한다.

특히 Primescan은 정확성과 유용성 그리고 속도면에서 탁월하다. 
100만 개 촬영점 처리가 가능하다. 혁신적인 스마트 픽셀 센서는 1초당 100만여개 3D 촬영점을 처리해 정확한 데이터 생성을 할 수 있다. 유용성은 사용 시 스캔 작업 즉시 시작이 가능하다.

특히 김이 서리지 않게 자체 가열 기능을 가동해 언제든 스캔 작업이 가능하게 한다. 각도가 큰 부위도, 접근이 어려운 부위도, 빛의 반사가 심한 부위도 Primescan 사용 시 쉽고 정확한 스캔이 가능하다.

또한 독자적 기술을 통해, 더 많은 데이터를 더 높은 해상도로 편리하게 캡처해 신속한 처리가 가능하고, 지능형 처리 방식을 사용해 소프트웨어가 필요한 데이터만 전송해 최적의 상호작용을 할 수 있다.

구강스캐너를 처음 사용하는 유저들을 위한 팁이 있다면
손에 익지 않은 장비를 처음 사용할 때에는 당연히 어려울 수 밖에 없다. 장비를 사용할 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쉽고 편리해야 한다. 특히 초보자나 경력자가 사용했을 때 똑같은 결과물이 나오는 인증된 장비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요즘 구강스캐너의 정확도나 속도 등 전체적인 흐름과 트렌드
구강스캐너 출시 초창기에는 보철물 수복 중시으로 부분적인 정밀도만 요구되었다.

현재는 디지털 진료 트랜드가 전악 임플란트, 교정, 전악 보철물로 확장되어 다양한 진료에서 구강스캐너를 적용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전악의 정밀한 정확도, 빠른 스캔을 위한 사용 편리성 등 초창기보다 다양한 부분에서의 퀄리티가 요구된다.

Primescan은 넓어진 스캔 영역과 Dynamic Depth Scan and High Frequency Contrast Analysis으로 전악, 그리고 풀케이스에서 뛰어난 역량을 발휘한다.

유저들이 구강스캐너 구입 시 업체에 자주 문의하는 부분
첫번째는 타사의 CAD 소프트웨어랑 연동하는데 문제가 없는지에 대한 문의가 가장 많은 편이다.  덴츠플라이시로나는 타사와의 파트너쉽으로 호환되는 PLY, STL, 기타 확장자를 모두 지원한다. 또한 별도의 소프트웨어나 라이선스가 없이도 자체적으로 STL파일이 추출된다. 

다음으로 임플란트 번들 구매에 대한 문의가 많다. 덴츠플라이시로나는 국내 주요 임플란트 업체들과의 파트너쉽으로 각 회사에서 진행하는 프로모션으로 Primescan 구매가 가능하다.

유선과 무선 제품의 차이점 
초당 150만개 이상의 3D 포인트의 습득으로 인한 높은 용량의 데이터 전송, 데이터의 전송의 처리 속도, 등을 안전하게 진행하기 위해서는 아직은 유선 장비가 더 안정성이 있다고 본다.

향후 구강스캐너 시장 전망 
구강스캐너의 활용 영역이 작은 보철 진료부터 시작해 현재 디지털 전체 아치 수복물, 교정, 등 디지털 데이터는 다양하게 활용되고 이제는 필수적인 요소로 자리 잡았다. 

특히 시장에서의 보급속도는 매년 놀라울 정도로 커지고 있으며, 신규 개원하는 고객들의 관심도 또한 매우 높아지고 있다.

또한 고객의 니즈에 맞게 다양한 용도의 구강스캐너가 개발, 안정화되어 이제는 치과 진료에 있어 구강스캐너는 필수품으로 자리잡았다고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