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NY INTERVIEW] 기본 기능에 충실한 스캐너, 빠른 스캔 속도와 정확도
상태바
[COMPANY INTERVIEW] 기본 기능에 충실한 스캐너, 빠른 스캔 속도와 정확도
  • 하정곤 기자
  • 승인 2022.04.06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hining 3D(스피드덴탈) 홍석기 총괄이사
후발주자로 올해 적극적인 시장 공략 계획

스피드덴탈(국내 총판)이 수입하고,  올소마트가 판매하는 ‘Aoralscan 3’는 버튼 하나로 모션 기능과 스캔 작동을 동시에 할 수 있어 편리성이 높아진 제품이다. 작년 11월 선보인 Shining 3D의 Aoralscan 3는 현재 시장에 나온 구강스캐너중 가장 최신제품이다. 후발주자지만 올 해 과감한 마케팅을 통해 시장점유율을 높인다는 전략이다. 홍석기 총괄이사를 만나 장점 및 계획 등을 들어봤다. 
하정곤 기자  denfoline@denfoline.co.kr

Aoralscan 3의 강점 및 고객인 치과를 대상으로 강조하는 부분
기본 기능에 충실한 스캐너, 빠른 스캔 속도와 정확도, 누구나 사용 가능한 손쉬운 사용 방법 등이 강점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기존 스캐너보다 정확도가 기존모델보다 30%가 향상됨은 물론이고 더 빠른 스캔 능력을 가져 편악을 25초만에 스캔가능하다.

무엇보다도 기본 기능은 최신형으로 최상급인데 가격은 저렴한 편이다. 즉 가성비가 최고라고 할 수 있다.(풀세트 기준 [노트북+전용카트 포함] 1500만원, 올소마트 적립권 구매시 700만원에 구매 가능). 현재 올소마트 적립권 구매 시 런칭 할인행사도 하고 있다.

올소마트 적립권 5000만원권 구입시 1,500만원 풀세트가 700만원(800만원 할인)으로 구매가 가능하며, 3000만원권 구입시는 1,000만원(500만원 할인)에, 2000만원권 구입시는 1,200만원(300만원 할인)에 구매가능하다.

A/S 및 S/W관리는 후발주자로 최선을 다해 서비스하고 있으며, A/S기간이 3년으로 가장 길다.  

구강스캐너를 처음 사용하는 유저들을 위한 팁이 있다면
기존의 인상채득 방식을 사용하던 치과에서는 재료의 믹싱, 건조 시간, 환자의 구토반응, 모델의 운반 등 신경써야할 요소가 많지만 구강스캐너를 사용하면 데이터를 전송만 하면 되기 때문에 작업의 편리성, 작업시간의 단축, 비용절감 등 여러가지 장점이 있다.

최근 구강스캐너의 정확도나 속도 등 전체적인 흐름과 트렌드
최근 출시되고 있는 구강스캐너들은 정확도나 속도가 초창기에 비해 많이 발전했고, 현재는 거의 모든 보철에 사용할 수 있을만큼 정확도가 올랐다고 생각한다.

또한 스캔 속도도 많이 상향 평준화 됐다. 지금은 스캔할 때 오류나 변형없이 스캔이 잘 되는지 여부가 중요하다고 본다.

유저들이 구강스캐너 구입 시 업체에 자주 문의하는 부분   
구강스캐너를 사용해 보신 분들은 데모를 통해 정확도나 속도를 검증해 보는 경우가 많지만 의외로 첫번째는 A/S부분이다.

아무래도 비싼 제품이다 보니 잔고장이 없는지, 수리가 원활히 되는지 등 여부, 두번째는 소프트웨어 관리에 대한 부분, 세번째는 가격에 대한 문의다.

영업을 하면서 어려운 점
일단 원장님들이 중국산이라면 품질에 대한 의문이 드는 일종의 선입견을 갖고 있다. 하지만, 데모를 해보시고는 기우였고 가성비가 뛰어나다는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또한 신생업체다보니 A/S에 대해 불안해하시는 원장님들이 계시는데 문제 발생 시 언제라도 서비스할 수 있도록 준비를 갖췄다. 

향후 구강스캐너 시장 전망 
디지털 덴티스트리로 변화하는 추세에서 이제는 필수로 도입해야하는 장비라고 생각한다.

과거 CT도 필수가 아니었지만 지금은 필수로 설치를 하는 것처럼 구강스캐너 또한 치과나 기공소 그리고 환자들을 위해서 수 년 안에 필수로 세팅해야할 장비다.

짧게는 3년 길어도 5년 안에 구강스캐너는 치과 필수 장비 중 하나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 기존 고가의 구강스캐너는 디지털 덴티스트리에 장벽이었지만, Aoralscan 3가 보급형 스캐너로서 그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제조사인 Shining 3D는 산업용스캐너를 오랫동안 만들어온 회사로 산업용 스캐너로서는 글로벌한 회사다.

그 기술로 구강용 스캐너를 만들었고 타사 유수의 제품들의 성능을 비교해 최신제품을 만들었기에, 기본 성능면에서 우수성을 보철, 외과, 교정과 전문의 및 기공소까지 여러 임상을 통해 확인했다.

판매사인 스피드덴탈도 후발주자로서 제품 검증을 철저히 하고 도입했으며, A/S 및 S/W 관리를 타사 어디보다도 충실히 해 신뢰감을 갖고 제품을 사용하실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최근, 원장님들이 데모 및 검증 후 구매할 수 있도록 데모프로모션도 진행중에 있다.

Aoralscan 3는 구강스캐너중 고가제품이 아니기 때문에 보급형 제품 중 최강자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