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대한양악수술학회, 제14차 정기학술대회 및 정기총회 성료
상태바
[뉴스] 대한양악수술학회, 제14차 정기학술대회 및 정기총회 성료
  • 유예리 기자
  • 승인 2022.04.06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27일 대한양악수술학회(회장 백운봉) 제14차 정기학술대회가 “안면윤곽술 & 악교정수술과 절충교정의 결정”이라는 대주제로 개최되었다.

오전에는 김명래 자문위원장(김명래치과)의 키노트 강의를 필두로 황종민 원장(올소구강악안면외과), 국민석 교수(전남대 구강악안면외과), 이상훈 원장(바른윤곽치과)이 턱끝성형술, 관골성형술, 하악골성형술의 효과와 합병증 등 다양한 안면윤곽술에 대한 경험과 의견을 나누었다.

오후 세션에서는 전윤식 대표(㈜이와이어라이너)의 키노트 강의에 이어, 임중기 원장(압구정연치과), 이주민 원장(줌구강악안면외과), 권순용 원장(강남센트럴치과), 최윤정 교수(연세대 치과교정과), 이의룡 교수(중앙대병원 구강악안면외과)가 각각 치과교정과와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로서 다양한 부정교합 증례에서 악교정수술과 절충교정치료의 결정에 대한 지견과 경험을 공유하여 양 진료과목 간 이해를 높였다.

이번 학술대회에는 230여 명의 치과의사가 등록 및 참여하였으며, 홈페이지를 통한 E-poster 전시에서 최우수포스터 1편, 우수포스터 2편을 선정하여 시상하였다. 또한 이어서 열린 제14차 정기총회에서는 2021년 결산 및 2022년 예산안과 회원인준에 대한 세칙 개정안이 승인되었다.
유예리 기자 denfoline@denfolin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