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대한치의학회, 창립 20주년 종합학술대회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 예정
상태바
[뉴스] 대한치의학회, 창립 20주년 종합학술대회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 예정
  • 하정곤 기자
  • 승인 2022.07.11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치의학 대표 단체인 대한치의학회(회장 김철환)가 창립 20주년을 맞아 2022년 8월 28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E홀에서 「대한치의학회 창립 20주년 기념 종합학술대회(김철환 대회장)」를 개최한다. 

치의학회는 치의학 분과학회의 유대강화와 학술발전을 목적으로 2002년 창립되었으며 당시 19개 분과학회가 회원 학회로 시작되었으나 20년이 지난 지금은 37개 분과학회로 그 규모와 활동이 성장했다.

지난 20년의 치의학 발전을 돌아보고 앞으로 맞이하게 될 초고령화 시대와 4차 산업혁명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여러 강연 주제들이 준비되고 있다.

또한 정부의 구강보건 정책, 의료분쟁의 상황과 대응방안, 치과 의료영역 및 해외진출을 위한 방안 등 타 학술대회에서 쉽게 접하지 못하는 주제도 포함될 예정이며 특히 치의학의 대표 단체라는 특성을 살려 치의학용어 및 치의학학술지의 발전 방안에 대한 강연도 마련된다.

조직위원장을 맡아 최전선에서 종합학술대회의 준비를 진두지휘하고 있는 허민석 학술이사는 ‘앞으로 치과계의 중요 화두는 초고령사회로 진입한 대한민국의 사회적 구조변화를 어떻게 준비하고 대응해야 하는지 라고 볼 수 있다. 

허 이사는 “이번 종합학술대회는 「고령사회를 대비하는 치의학」을 메인테마로 정했다”라며 “치의학을 연구하는 분들 뿐만 아니라 일선 개원가에서도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져야 하는 사안인 만큼 이번 종합학술대회 뿐만이 아니라 향후에도 지속적 교육 테마로 다룰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리고 그는 “종합학술대회인 만큼 다른 다양한 타이틀을 가진 강연을 많이 준비하고 있으니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많은 정보를 얻어가셨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학술대회는 치과의사 회원 보수교육 4점을 승인받아 운영될 예정으로 많은 참여가 예상된다.

대회 등록은 학술대회 사이트(https://www.kads2022.or.kr/)를 통해 간단한 회원가입 후 등록절차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소속 분과학회를 통한 사전등록제도도 함께 운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