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서울대치과병원, FDI와 글로벌 간담회 개최
상태바
[뉴스] 서울대치과병원, FDI와 글로벌 간담회 개최
  • 하정곤 기자
  • 승인 2022.07.11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대치과병원(병원장 구영)은 지난 27일 구영 서울대치과병원장, 반야햐(Ihsane Ben Yahya) 세계치과의사연맹(FDI World Dental Federation·이하 FDI) 회장과 김민겸 서울시치과의사회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글로벌 공공의료 발전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서울대치과병원에서 진행된 간담회에서는 전 세계 치과계에서 한국이 차지하고 있는 위상과 글로벌 치의학 및 치의료산업의 활성화를 위한 양 기관의 협력 방안에 대해 의견을 주고받았다. 

간담회 후 반야햐 FDI 회장은 환자의 편의를 최우선으로 토털 케어(Tatal care)가 가능하도록 설계된 원스톱협진센터와 장애인 전문 치과진료시설인 중앙장애인구강진료센터의 외래진료실과 전신마취수술실 등을 돌아보며 서울대치과병원의 최첨단 진료현장을 확인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반야햐 회장은 “서울대치과병원의 전문성과 공공의료 서비스, 탄소중립을 비롯한 환경보호에 앞장서는 친환경 경영은 세계적으로도 본받을 만한 선진 의료시스템이라고 생각한다. 양 기관이 함께 노력한다면 ‘모두를 위한 최적의 구강 건강 전달 (Delivering Optimal Oral Health for All)’이라는 목표에 한걸음 더 나아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