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 INTERVIEW] 간단한 프로세스와 유지 및 관리가 가장 큰 장점
상태바
[SPECIAL INTERVIEW] 간단한 프로세스와 유지 및 관리가 가장 큰 장점
  • 하정곤 기자
  • 승인 2022.08.02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드웰임플란트 Click Fit 유저 이승철 이한치과 원장
다양한 조합 가능해 술자 입장에서 선택의 폭 넓어

성남에 위치한 이한 치과의 이승철 원장은 위드웰임플란트의 Click Fit 유저다. 
이 원장은 Click Fit의 장점으로 착탈이 가능하고 다양한 조합이 가능해 술자 입장에서 선택의 폭을 넓혀주는 데다 간단한 프로세스와 유지 및 관리가 가장 큰 장점이라고 밝혔다. 

언제부터 위드웰임플란트의 Click Fit을 사용하시게 됐는지
예전에는 모업체의 제품을 한두 케이스 정도 사용해오다 퀄리티에 만족스럽지 못해 Click Fit을 사용하고 있다. 
Click Fit은 위드웰이 제품 구상 단계에서 연락이 왔다. 예전 제품은 싱글케이스 탈락이 상대적으로 많았다. Click Fit은 제품 테스트 시절부터 출시 이후까지 2년 반 넘게 사용하고 있다. 
테스트 시간만 해도 일반 제품과 달리 1년 넘게 걸렸을 정도로 공을 들였다. 
특히 Click Fit은 Grade5 제품으로 퀄리티 또한 높은 편으로 개인적으는 젠틀한 임플란트라고 생각한다.  

Click Fit의 특징과 장점을 말씀해주신다면 
Click Fit의 보철체결방식은 클릭결합방식이다. 개념을 잘 알고 사용하면 편한 제품으로 일반적인 걸 더 쉽게 접근하도록 하며 인터널을 익스터널로 변환시켜주는 보철이다.  
일반적으로 보철물의 유지관리 시 Abutment는 fixture와 고정되어 있고 크라운만 분리 되는 구조다. 특히 Abutment(fixture와 결합)와 Cylinder(크라운과 결합)의 이중구조로 과도한 저작력에도 응력이 분산돼 fixture의 tearing을 예방해준다.
착탈이 가능하고 다양한 조합이 가능해 술자 입장에서 선택의 폭을 넓혀준다. 
우선 간단한 프로세스가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한다. 일단 인상채득부터 크라운세팅까지 임플란트보철의 전과정이 간편하게 되어 있다. 
그에 따라 체어타임을 상당부분 감소시켜 임플란트 진료시간을 줄여준다. 다음으로 유지 및 관리 역시 심플한 편이다. 
특히 Click Fit 임프레션은 Click Fit 제품의 특성상 먼저 고정체에 어버트먼트를 체결한 후 인상채득을 해야 하는데 기존의 보철 인상채득과 비교하면 체어타임이 많이 줄어든다.
크라운 분리가 매우 간단해 보철물의 수리, 잔여시멘트 제거, 임플란트 주위염의 처치에 효과적인 편이다.
뿐만 아니라 시멘트를 사용하지 않아 그와 관련된 문제가 발생하지 않아 술자 입장에서 임플란트 A/S의 고민을 한층 덜어준다. 뿐만 아니라 하악 교합평면에 스크류 홀 없이 제작해 심미성이 우수한 편이다. 특히 Internal connection에서는 일반적으로 저작력이 Bone level에 집중돼 내부나사 풀림이나 파절, 픽스쳐가 깨질 수 있지만 Click Fit은 저작력을 실린더와 어버트먼트 결합 부위에서 분산하기 때문에 이런 가능성을 현저히 줄일 수 있다. 

Click Fit을 활용할 때 가장 효과적인 케이스는 
그동안 사용해본 결과 Click Fit은 싱글보다는 브리지에 더 유용하다고 본다. 
특히 1개는 커스텀, 다른 1개는 Click Fit으로 사용할 때 활용도가 더욱 극대화되고 가장 효과적이라고 생각한다. 소구치까지는 상관없으며 스크류가 부러질 우려는 거의 없다고 할 수 있다. 
Click Fit은 나사 풀림과 시멘트의 문제를 해결하고, 보철물 A/S 등을 매우 편하게 해결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환자들 반응은 어떤지 궁금하다
특히 Click Fit은 똑딱이 단추처럼 되어 있어 사용하기 무척 편하다. 환자들도 매우 만족스러워 하며 똑딱이 단추소리에 신기해하는 환자분들도 많다. 사용법도 간단하기 때문에 끼우는 순간 끝난다.  

Click Fit 사용 시 주의 및 유의할 사항이 있다면 
무엇보다 Path가 틀어져 있는 케이스의 경우 아예 Click Fit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괜히 억지로 사용했다가는 실패하는 등 낭패를 볼 수도 있기 때문이다. 
특히 Path 등은 한번에 맞아야하기 때문에 한편으로 Click Fit은 정확하면서도 예민한 보철이라고 생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