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양악수술학회, 60주년 기념 행사 성황리 개최
상태바
[이슈] 양악수술학회, 60주년 기념 행사 성황리 개최
  • 하정곤 기자
  • 승인 2022.08.03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부로 시야 돌려 치과 전체의 파이 키우자

대한양악수술학회(회장 백운봉)가 60주년 기념 행사를 7월 15일 한국과학기술회관 아나이스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양악수술학회는 60년을 축하하고 앞으로 치과계 시장을 넓혀나가는데 힘을 쏟겠다고 밝혔다.

백운봉 양악수술학회장은 환영사에서 “우리나라 양악숫술의 역사는 60년 전 민병일 교수님께서 대구에서 수술하신 것이 처음으로 치과대학 및 병원을 중심으로 지속적인 발전이 이루어져왔다”며 “턱을 깎고 교합을 맞추고 심미를 조화롭게 하는 이 수술은 역사적으로나 학문적으로나 우리 고유의 분야임은 너무나 자명한 사실”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백 회장은 “요즘 치과계가 많이 어려운데 우리 치과의사들이 내부에서 서로간 경쟁하는 상황이 초래되는데 바람직하지 않은 것 같다”며 “우리의 시야를 치과 외부로 돌려 일반 국민에게 더 많이 알리고 양질의 진료를 제공하며 치과 전체의 파이를 키우는 노력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백 회장의 환영사에 이어 대한민국 양악수술 60년 기념 영상을 시청한 후 류동목 초대회장과 김면진 서울대 명예교수의 인사말이 이어졌다.  

박태근 대한치과의사협회장은 “양악수술학회는 2009년 대한턱교정연구회라는 이름으로 태동한 이래, 끊임없는 연구와 다양한 학술 활동을 통해 구강악안면외과와 치과교정과 두 학문의 협진 진료로 이루어지는 턱교정수술 분야의 눈부신 학문 발전을 이뤘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선종 악안면성형재건외과학회장, 유상진 악안면성형구강외과개원의협의회장, 곽지연 간호조무사협회장, 박광범 메가젠임플란트 대표이사, 김한술 광명데이콤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