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 exocad, DentalCAD 3.1 Rijeka 출시
상태바
[스페셜] exocad, DentalCAD 3.1 Rijeka 출시
  • 덴포라인 취재팀
  • 승인 2022.08.03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5개 새 기능과 85개 이상 업그레이드, 직관적 워크플로우 제공

전 세계 덴탈 CAD를 주도하고 있는 exocad는 Align Technology, Inc.의 자회사이자 CAD 시장의 강자다. 최근 exocad는 치과 및 치과기공소에서 사용하는 CAD 소프트웨어의 차세대 버전인 DentalCAD 3.1 Rijeka 버전 출시를 발표했다.

새 버전은 45개 이상 새로운 기능과 85개 이상의 업그레이드 기능을 갖춘 차세대 소프트웨어로 지속적 생산성 향상을 목표로 치의학 워크플로우 최적화에 주력하고 있는 exocad가 내놓은 또 다른 획기적인 이정표로 주목받고 있다.

 

 

기공소와 치과의사의 협업을 보다 간단하게
exocad의 애드온 모듈 Smile Creator는 한층 사실적인 미리보기 이미지를 생성하는 색상 조정 기능, 슬라이더를 채택한 전후 보기 등 각종 시각화 옵션을 포함하는 많은 새로운 기능을 선보일 예정이다. 
새로운 “스마일 디자인(Smile Design)” PDF 리포트는 심미적 계획 프로세스에 관한 통합 문서를 제공하여 치과의사와 기공소가 보다 원활하게 의사소통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새로 추가된 기능인 “스마일 윈도우(Smile Window)”는 CAD 워크플로우 전반에 걸쳐 즉각적인 인페이스 시각화를 실현하는 기능으로 사용자는 환자 사진에서 실시간으로 디자인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디자인 최대한 활용하기
DentalCAD 3.1 Rijeka는 각 환자의 치료 과정에서 각종 적응증의 맞춤형 치아 설정을 재활용할 수 있어 한층 효율적이다. 
무엇보다 동일한 모양과 설정을 목업 모델, 클립온 스마일(clip-on smile), 임시 수복물, 최종 작업에 손쉽게 적용할 수 있다. 
exocad의 새로운 소프트웨어는 단일 수복물과 복잡한 상하 수복물의 디자인에 걸리는 시간을 최소화한다. 이제 교합기의 움직임을 바로 다시 계산하고 시각화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아울러 DentalCAD 3.1 Rijeka는 Instant Anatomic Morphing 기능을 확장해 클릭 수를 줄이고 단일 단위 수복물의 디자인 시간은 단축했다. 
뿐만 아니라 사전 스캔 기능을 도입하여 사용자가 크라운 생성 자동화 기능의 이점을 한층 더 누릴 수 있도록 했다. 

라이브러리 간편하게 확장 가능
구강형태를 자동으로 복사하여 환자별로 기능과 구강형태를 훨씬 빠르고 쉽게 보존할 수 있다. 구치부 설정까지 사용자가 맞춤으로 정의할 수 있어 더욱 세세한 의치 설정이 가능하며, 사용자가 단일 아치 의치를 포함, 개별적으로 설정을 미리 저장해 라이브러리를 간편하게 확장할 수 있다.
Model Creator 모듈은 새로운 “퀵 모델(Quick Models)” 기능을 도입해 모델 생성을 자동화해 시간을 더욱 절감하고 모델 디자인에서 사용자의 간섭을 최소화한다.

기공소 장비와 원활하게 통합
exocad의 Virtual Articulator 모듈은 실물에 가까운 교합기의 시뮬레이션 기능을 제공한다. 신규 출시 버전에서 exocad는 보편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Ivoclar와 SAM 교합기 등의 장치를 많이 추가했다. 
또한 exocad의 밀링머신용 통합 CAM 솔루션 exocam을 새롭게 현대적으로 개선하여 사용 편의성에 새로운 기준을 만들었다.
3D 프린팅의 경우, exoprint와 호환되는 많은 새로운 장비들을 새롭게 추가했다. 
이제 일반적으로 많이 쓰이는 제조사의 모델들을 비롯하여 40종 이상의 3D 프린터와 exocad의 생산 워크플로우를 직접 통합할 수 있다.
특히 기공소 장비와 원활하게 통합하면서 향후 시너지 효과도 더 클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DentalCAD 3.1 Rijeka의 그 외 주요 기능들
첫 번째는 ▶ 편집, 태그 스크린샷이 가능한 새로운 내장 스크린샷 관리 툴을 추가하여 케이스 문서화 작업 개선이며 다음으로 ▶Free-Forming 기능으로 사용 용이성을 향상: 디자인의 영향을 받는 부분을 시각적으로 강조하고, 사용자는 적용할 적응 매개변수를 한눈에 볼 수 있다는 점이다. 
특히 마지막으로는 ▶기성 지대주(stock abutment) 디자인 워크플로로 지대주 라이브러리를 참조하여 임플란트 기반 수복물 디자인 가능이다.
exocad는 신규 버전 출시와 함께 my.exocad 포털사이트를 새로이 개설했다. DentalCAD 3.1 Rijeka를 사용하기 위해선 해당 포털에서 사용자 등록을 해야 한다.

오는 10월 3일-4일, exocad Insight 2022도 주목 
한편 exocad는 2022년 10월 3일부터 4일까지 스페인의 팔마 데 마요르카에서 열리는 글로벌 커뮤니티 행사인 Insights 2022에서 새롭게 출시하는 DentalCAD 3.1 Rijeka를 시연할 예정이다. 
이틀에 걸쳐 열리는 이 행사는 참석자들이 치과산업의 리더들과 어플리케이션 전문가들이 발표하는 Rijeka의 최신 기능들을 상세하게 알아볼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exocad.com/insights2022에서 살펴볼 수 있다. DentalCAD 3.1 Rijeka는 완벽한 엔드 투 엔드 솔루션을 고객에게 제공하는 독점적 기술 및 서비스 통합 제품군인 Align Digital Platform의 핵심 요소이다. DentalCAD 3.1 Rijeka는 현재 EU와 그 외 특정 국가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이번 통해 한단계 더 도약 기대
exocad는 현 EU의 “유럽 문화수도 도시”의 이름을 따서 버전을 명명하고 있으며, 올해는 크로아티아 서북부의 도시 리예카(Rijeka)의 이름을 선택했다. 자세한 정보는 exocad.com/our-products/dentalcad-rijeka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무엇보다 exocad는 전세계적인 글로벌기업으로 이번 행사를 통해 한단계 더 도약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