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러덕트 파일] 보철물 형상의 제약 없이 원 스텝 밀링 가능하게 해
상태바
[프러덕트 파일] 보철물 형상의 제약 없이 원 스텝 밀링 가능하게 해
  • 염혜원 기자
  • 승인 2022.09.30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닉스, 5AXIS Dental Milling Machine ZX-5SW

㈜마닉스가 4축 가공에서 발생할 수밖에 없는 ANGLED ABUTMENT 부분의 언더컷이나 교합면의 언더컷 부분을 해결하기 위해 ONE STEP MILLING이 가능한 5축 어버트먼트 장비 ZX-5SW를 개발했다.

ZX-5SW는 동시 5축 가공기로 보철물 형상의 제약 없이 가공이 가능하며, 어버트먼트/WAX/PMMA/하이브리드세라믹 등 다양한 소재의 보철물을 제작할 수 있다.
일체형 ONE-BODY 주물본체로 뒤틀림 및 진동을 최소화해 오랜 시간 사용해도 문제없도록 내구성을 한층 높였으며 고강성의 스핀들/산업용 LM가이드를 탑재해 더욱 정밀한 동시 5축 가공을 실현했다.

빌트인 타입의 터치형 PC장착으로 편리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구축했으며 TOOL LIFE 기능을 통해 BUR의 관리 효율성을 높였다. 클린시스템을 통한 밀링 후 360도 세척 및 쿨런트 건 타입의 표준 제공으로 손쉽게 밀링 내부의 청소를 수월하게 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15EA AUTO TOOL CHANGE로 다양한 공구를 한 번에 세팅해 교환의 번거로움이 없도록 소비자의 편의성을 증대시키고, 다양한 템플릿 개발을 통해 고객의 요구(정밀도, 가공시간, 공구소모량)에 만족도를 높였다. 또한 사용 중 발생할 수 있는 여러 문제를 표준화된 원격프로그램 설치로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도록 하고, 장기간 사용 시 발생할 수 있는 오차를 소비자가 손쉽게 STEP에 따라 오토 캘리브레이션을 이용하여 해결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마닉스는 35년의 제조 노하우를 기반으로 설계부터 가공/조립 모든 공정을 사내에서 진행하여 소비자에게 합리적인 가격에 다가설 수 있도록 노력해왔으며 그 결과 유지보수비에 대한 소비자의 걱정도 대량생산을 통해 합리적으로 만족시킬 수 있게 되었다. 

또한 빠른 AS대응을 요구하는 업계 특성을 고려해 전문적인 CS팀을 구축하여 정확하고 빠른 대응이 가능하도록 하고 연구에 전문 인력을 배치해 품질개선 및 다양한 연구개발에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