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오스템임플란트, 치과대학·치위생과 등 유관 학과 재학생 본사 초청
상태바
[뉴스] 오스템임플란트, 치과대학·치위생과 등 유관 학과 재학생 본사 초청
  • 하정곤 기자
  • 승인 2022.10.04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플란트 판매량 세계 1위 기업 오스템임플란트(대표이사 엄태관)가 치과대학·임상치의학대학원, 치위생과와 치기공과 등 유관 학과 전공생을 본사로 초청해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실습 교육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지난 23일, ‘오스템 연구소 제품 전시관’에서 연세대 치과대학의 한 학생이 오스템임플란트 직원의 가이드에 따라 치아교정 브라켓의 클립을 개폐해보는 체험을 하고 있다.

오스템임플란트는 기존에 진행하던 본사 및 ‘오스템 연구소 제품 전시관’ 투어 프로그램에, 자사 제상품을 활용한 임상 실습 교육을 추가한 ‘방문의 날’ 행사를 금년 4분기부터 대대적으로 추진한다고 설명했다.

지난 23일 오스템임플란트 본사에 연세대 치과대학 지도교수와 재학생들이 방문했다. 전공생들은 오스템임플란트의 교육시설에서 구강스캐너 ‘트리오스’를 이용해 스스로 디지털 인상을 채득하는 실습을 했으며, 치과 개원 프로세스와 치과 인테리어에 대한 설명을 들으며 예비 치과의사이자 병원 경영자로서 필요한 실무 지식을 익혔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연세대 치과대학 본과 4학년 안영석 학생은 “최신 구강스캐너 등 직접 치과 기자재를 만져보고 체험할 수 있어서 좋았으며 모델 치과를 둘러보면서 인테리어 등 향후 개원에 필요한 내용을 안내받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특별히 연세대 치과대학 주임교수 및 학과장을 역임하고 지난 해 정년 퇴임한 오스템임플란트 교육연구원 황충주 원장이 까마득한 후배이자 제자인 재학생들을 반갑게 맞이했다. 황충주 원장은 “디지털과 AI 시대 속에서, 치과의사도 관련 산업과 기술을 공부하고 디지털 장비 사용법을 익히면서 대비해야 한다”며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이날 학생들을 인솔한 연세대 치과대학 교정과 최성환 교수는 “우리 학생들을 따뜻하게 잘 챙겨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