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소아치과학회, 아이오바이오와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대한소아치과학회, 아이오바이오와 업무협약 체결
  • 염혜원 기자
  • 승인 2022.12.02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기반 구강케어플랫폼으로 소아청소년 구강건강증진에 기여


최근 대한소아치과학회(회장 김종수)는 소아청소년의 구강건강 증진을 위해 ㈜아이오바이오(대표이사 윤홍철)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아이오바이오는 구강만성질환 전문 바이오헬스케어 기업으로 정량광형광진단검사(Q-ray)를 개발·생산해 국내외 치과병의원에 제공하고 있다.

아이오바이오의 Q-ray를 이용하는 ‘정량광형광기를 이용한 치아우식증 검사’가 지난해 6월부터 국민건강보험 급여행위항목으로 신설된 바 있다. 또한 아이오바이오는 개인 맞춤형 인공지능 기반 헬스케어플랫폼을 활용해 ‘병원과 환자, 질병과 건강을 이어주는 구강건강관리서비스 LinkDens’를 개발했다.     

대한소아치과학회 김종수 회장은 “이번 아이오바이오와의 업무협약을 통하여 AI 기반 헬스케어 플랫폼이 소아·청소년의 구강건강 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대한소아치과학회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아이오바이오에 자문을 제공해 소아청소년의 구강건강을 제고할 전망이다. 아이오바이오 윤형철 대표는 자사의 ‘Qray로 진단하고! LinkDens로 관리하자!’ 캠페인을 언급하며 구강건강 플랫폼에 대한 진행 계획을 강조했다.

한편 대한소아치과학회는 코로나19로 인해 그간 비대면으로 진행한 학술대회를 올해 2년 만에 대면으로 개최했다. 지난 10월 22~23일 이틀간 진행된 ‘추계학술대회/제56회 전공의 학술대회 병행프로그램’에서는 전공의 구연발표와 특강, 신인학술상 발표 등이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