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치대, ‘태국 및 인도 치대 교정과 전공의’ 와 교류
상태바
경희치대, ‘태국 및 인도 치대 교정과 전공의’ 와 교류
  • 염혜원 기자
  • 승인 2022.12.02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상 현장 참관과 강연, 캠퍼스 투어로 알찬 프로그램

경희대학교 치과대학(학장 정종혁, 이하 경희치대)은 지난 10월 10일간 태국 송클라 대학의 교정과 전공의를 대상으로 방문 교류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10월 31일부터 11월 4일까지 5일간 인도 사비타 치과대학의 교정과 전공의들을 대상으로 방문 교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두 대학은 경희치대와 방문 교류 프로그램을 위한 MOU를 체결한 상태이다.  

태국 송클라 대학과 인도 사비타 치과대학의 교정과 전공의들은 경희대학교 치과병원 교정과 방문 기간 동안 임상 진료 현장을 참관했으며 한국의 교정과 진료 시스템을 이해하고, 교정과 전공의 교육과정을 비교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전공의들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주제의 강연도 펼쳐졌다. 김성훈 주임교수가 ‘Biocreative Orthodontic Treatment’에 대해 강의했고 김수정 교수가 ‘Sleep Related Orthodontics’를, 박기호 과장이 ‘Class III Orthodontic Treatment’를 주제로 태국과 인도 전공의들에 강연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경희대 본당과 중앙도서관, 평화의 전당을 둘러보는 캠퍼스 투어를 통해 경희대의 역사를 접해볼 기회도 있었다.

경희치대는 이번 전공의 교류 프로그램을 계기로 코로나로 인해 중단되었던 외국 대학들과의 방문 교류 프로그램이 다시 활성화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경희치대는 향후 외국의 여러 대학들과 학부생뿐 아니라 진료현장에 있는 전공의간의 학문적·문화적 교류 프로그램을 효율적으로 구성·추진해 함께 발전하고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대학이 되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