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인공치아골유착학회 김선종 회장 ‘AO Fellow’ 선정
상태바
[이슈] 인공치아골유착학회 김선종 회장 ‘AO Fellow’ 선정
  • 하정곤 기자
  • 승인 2023.04.07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의 우수한 임플란트 인프라와 발전 많이 알릴 계획

지난 3월 16일~18일 미국 애리조나주 피닉스에서 열린 Academy of Osseointegration(이하 AO학회)에서 대한치의학회 회원학회 중 하나인 ‘대한인공치아골유착학회’의 김선종 회장이 AO Fellow로 선정되어 시상식에서 상장과 Fellow 뱃지를 수여받았다.

AO 학회는 매년 2000명이 넘는 참가자들이 컨벤션센터에서 강연을 듣고 구연 및 포스터 발표를 하며, 100개가 넘는 전시부스가 이루어지는 세계에서 가장 큰 치과 학회 중 하나이다. 
AO Fellow인증을 위해서는 학회참여도, 발표, 위원회 활동, 연구, 추천 등의 AO Fellow requirement 자격요건이 있으며, 전세계에 100여명 남짓한 사람들만 인증을 받은 영예로운 자격이다. 특히나 김선종 회장은 대한민국에서 치과의사면허를 가진 사람 중 최초로 받게되어 그 의미를 더했다.

의미가 특별한 AO인증을 받게된 김선종 회장은 “향후 AO Fellow로서 AO학회에서 더 능동적으로 활동하여 연구와 임상을 공유하고, 한국의 우수한 임플란트 관련 인프라와 발전을 많이 알리고 싶다”고 전하며, “AO학회의 임원진, 회장단과의 교류가 더 원활해질 수 있기 때문에 한국의 우수한 연자도 많이 추천하고 연구 관련한 AO학회의 research grant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포부를 전했다. 
김선종 회장은 이화여자대학교 임상치의학대학원 임플란트학과 책임교수로 2012년부터 AO학회에서 매년 포스터발표를 진행했다.
특히 2015년에는 AO meeting Korean Session의 연자 중 한명으로 구연 발표를 진행했으며. Lunch and Learn session에서는 “Complications of Sinus Augmentation” 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