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오스템임플란트, 감염관리 전문 엠디세이프와 인테리어 업무협약
상태바
[뉴스] 오스템임플란트, 감염관리 전문 엠디세이프와 인테리어 업무협약
  • 하정곤 기자
  • 승인 2023.04.20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가 치과를 비롯한 병·의원 인테리어 사업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팔을 걷어 부쳤다. 오스템임플란트는 3월 28일 서울시 강서구 마곡 중앙연구소 사옥에서 감염관리 전문 기업인 엠디세이프와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임정빈 오스템임플란트 인테리어사업본부장과 전현재 엠디세이프 대표 등 양사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이뤄진 이날 업무협약을 통해 양 측은 병원 의료기관 감염관리 환경 개선을 위해 서로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병원 내 감염은 최근 의료계의 주요 현안이다. 코로나19 펜데믹 사태를 겪으며 대중의 위생 의식이 높아진 데다 원내 감염사고가 한해 8만건에 달하고 일부 치명적인 결과에 대한 보도가 잇따르면서 감염관리가 병원 선택의 주요한 기준이 되어가고 있기 때문이다.

병원 내 감염관리는 환자뿐 아니라 의료진의 안전과 안정적인 진료환경 보장을 위해서도 반드시 필요하다. 치과를 넘어 일반 병·의원으로 인테리어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는 오스템임플란트 또한 이 점을 주목했다.

기능성과 심미성을 두루 갖춘 고품질 인테리어를 빠른 시일 내에 시공하고 사후 관리까지 책임지는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으나 보다 안전한 의료환경 조성을 위해 인테리어 영역에서부터 감염관리 대응이 필요하다고 본 것이다.

1997년 거인인터네셔널이란 이름으로 설립된 엠디세이프는 당초 임플란트 수입업을 전개하다 2016년부터 멸균·감염관리 사업을 본격화했다. 2018년 지금의 이름으로 사명을 변경하고 체계적인 병원 감염관리 프로그램인 ‘R.I.M.S(Regular Infection Management System)’을 선보이며 큰 주목을 받았다. 현재는 감염관리 분야에 있어 최고의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으며 멸균 프로세스에 따른 병원 중앙공급실 구축, 감염관리 컨설팅, 감염관리 전문 장비 및 용품 개발·판매 등 다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다.

오스템임플란트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감염관리 컨설팅 및 관련 교육 프로그램을 고객에게 제공하고 소독실 가구를 특화하는 등 다양한 영역에서 엠디세이프와 협력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