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 INTERVIEW] 덴츠플라이시로나 Primescan유저-곽해성 미니쉬치과병원 원장
상태바
[SPECIAL INTERVIEW] 덴츠플라이시로나 Primescan유저-곽해성 미니쉬치과병원 원장
  • 하정곤 기자
  • 승인 2023.06.02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뛰어난 심도와 유저친화성 
현재 판매중인 국산 및 외산 모두 테스트한 결과 가장 뛰어나    

미니쉬치과병원의 곽해성 원장은 덴츠플라이시로나의 Primescan을 사용하고 있다. 곽 원장은 Primescan의 장점으로 글로벌업체로 신뢰가 가는 데다 뛰어난 심도와 유저친화성 등을 꼽았으며, 향후 더욱 유저프렌들리한 제품을 만들어달라고 강조했다.

언제부터 덴츠플라이시로나의 Primescan을 사용하셨는지와 선택하시게 된 계기는
미니쉬치과병원은 새로운 치과장비가 나오면 모두 구입해 사용한다. 그 이유는 지정협력병원이 전국에 15곳 정도 있는데 해당 치과병원에서 사용하기 좋은 제품을 추천해달라고 요청해오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단순히 가격을 싼 제품을 추천할 수 없고, 퀄리티와 성능, 가격 등을 꼼꼼히 비교 및 분석해본 후 그중에서 가장 좋은 장비를 구입해 사용하고 있다. 
마찬가지로 해당 제품이 선정되면 지정협력병원에 추천을 권하고 있다. 때문에 돌다리도 두드리는 마음으로 더욱 신중하게 장비를 선택하고 있다.   
예전부터 타 외산 제품을 사용했는데 2019년 가을 덴츠플라이시로나가 개최한 Primescan 발표회에 참석해 접하게 된후 출시 후부터 지금까지 4년 정도 사용하고 있다.   

예전 타업체 제품에서 Primescan으로바꾸시게 된 배경은
시중에 판매되는 국산 및 외산 구강스캐너 대부분을 테스트 및 사용해봤다. 무엇보다 덴츠플라이시로나라는 세계적인 글로벌업체로 믿음과 신뢰가 가는 편이다. 
또한 개인적으로 Primescan의 심도는 최고라고 생각한다. 물론 심도가 뛰어난 경쟁사 제품도 있지만 모두 테스트한 결과 Primescan이 가장 뛰어나다고 본다. 뿐만 아니라 Primescan은 테크닉 센서티브를 줄여준다. 
즉 구강스캐너는 오래 사용한 사람과 처음 접한 사람간 실력차이가 꽤 큰 편이다. 하지만 Primescan은 고년차와 저년차의 기술적인 차이를 많이 줄여준다. 무엇보다 치과는 스탭들 이동이 상대적으로 많은 편인데 어느 누가 Primescan을 사용하더라도 동일한 결과물을 낼 수 있다는 점에서 좋다고 생각한다. 
현재 Primescan은 미니쉬치과병원에서 80~90% 미니쉬 용도로 활용하고 있다. 

유저로서 구강스캐너 선택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선택기준
가장 우선은 정확도라고 생각한다. 물론 스캔 속도도 중요하지만 아무리 빨라도 환자구강데이터 정확도가 떨어지면 아무런 소용이 없다. 두 번째로 심도다. 구강스캔이 어디까지 재현되느냐 역시도 중요하다. 세 번째는 유저친화성이다. 해당 유저가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느냐 여부가 중요하다. 마지막으로 연계되는 소프트웨어다. 요즘은 디지털 시대로 업무를 원활하게 하기 위해서는 연계되는 소프트웨어가 얼마나 편리한지가 중요하다고 본다.   

사용 시 특별히 주의를 기울이시는 과정이 있으시다면
아무래도 고가장비다 보니 사용하는데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 예전 스탭이 사용하다 고장이 나서 수리했는데 만만치않은 비용이 들었다. 그래서 Primescan을 사용할 때는 본인도 그렇고 스탭들에게 조심해서 사용하라고 당부하는 편이다. 그리고 Primescan을 처음 접했을 때 헤드 부분이 워낙 커서 당황스러웠지만 지금은 많이 적응이 된 편이다.   

Primescan에 대한 환자들의 반응은
예전 기존 러버인상재에 익숙한 환자들은 Primescan을 처음 본 후 크기 등에 신기해했지만 지금은 많이 적응하신 것 같다. 무엇보다 치과에 구강스캐너 등 디지털 장비들이 많이 보급되면서 환자들도 익숙해하고 디지털에 최적화된 치과를 더 선호하는 경향도 있지않나 생각된다. 

전반적으로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계시지만 향후 바라시는 부분이 있다면
Primescan은 시장에 나온 구강스캐너중 단연코 최고라고 생각한다. 다만 가격이 가장 높기 때문에 조금 부담되는 부분이 있다(웃음). 그래서 지금 당장은 아니더라도 가격적인 융통성을 좀더 발휘하면 고품질의 구강스캐너를 선호하는 원장님들이 적극 구입을 검토하시지 않을까 생각한다.  
또한 앞으로도 유저 프렌들리한 제품이 원장님들의 주목을 받을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업체들도 이런 점에 초점을 맞춰 제품을 개발했으면 하는 바람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