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스토어] Book Store 9월호
상태바
[북스토어] Book Store 9월호
  • 덴포라인 취재팀
  • 승인 2009.09.01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NAT 자연에 부합하는 Wax-up 기법 vol.Ⅱ구치부

 

NAT 자연에 부합하는 Wax-up 기법 vol.Ⅱ구치부

· 저  자 : Dieter Schulz
 · 역  자 : 정승미
· 발  행 : 2009년 7월
· 페이지 : 196쪽
· 정  가 : 60,000원
· 출판사 : 대한나래출판사

『NAT 자연에 부합하는 Wax-up 기법 vol.Ⅰ전치부』가 우리나라에 소개된 지 5년 만에 vol.Ⅱ구치부가 출간되었다. 이 책은 NAT의 개념, 모형의 분석과 준비, 자연에 부합하는 Wax-up 기법, 실제 임상에서의 NAT 등 4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NAT 교합개념’이라는 것은 수많은 교합이론을 하나로 모은 것으로, 기존의 교합 학자들이 주장해왔던 이론들과 달리 실제 자연의 치아 속에 존재하고 있는 개개인의 고유한 교합 그대로를 형태적 및 기능적으로 분석하여 정리한 것이다.

 

▲ 개원의를 위한 병의원 세무길라잡이(5th)

 

개원의를 위한 병의원 세무길라잡이(5th)

· 저  자 : 성기원, 구한수, 서현진
· 발  행 : 2009년 8월
· 페이지 : 450쪽
· 정  가 : 38,000원
· 출판사 : 군자출판사

개원의들은 환자를 진료하는 의료인인 동시에 경영인이기도 하다. 그러므로 병의원을 운영하면서 직면하는 세금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통해 세무 관리를 스스로 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야 한다. 바로 이러한 필요에 의해 2003년 첫 출판된 본 서가 이번에 다섯째판으로 거듭났다. 이번 판에서는 개정된 세법과 근로관계규정 적용, 특히 의료계의 최대 관심사인 세무조사에 대해 최근의 조사방향, 세무조사의 성격 및 종류와 방법 등을 상세하게 설명해, 병의원의 운영 시 실제 적용될 수 있는 실무서로 활용할 만하다.

 

▲ 미니 임플란트의 임상적용


임플란트 / 보철
미니 임플란트의 임상적용

 

· 저  자 : 김태우
· 발  행 : 2008년 8월
· 페이지 : 421쪽
· 정  가 : 135,000원
· 출판사 : 명문출판사

본 서는 임상에서 미니 임플란트를 성공적으로 시술하기 위해 안전하고 간편하게, 그리고 환자의 불편을 최소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 임상서다. 특히 본 서는 최근 수년에 걸쳐 외국 및 국내 연수회를 통해 사용했던 증례와 슬라이드를 중심으로 구성되었으므로, 직접 강의를 듣는 것처럼 지루하지 않게 접근할 수 있다. 쉽고 간결한 설명, 단계별 사진수록 및 설명, 재미있는 교정치료의 내용으로 복잡한 이론적 설명과 참고문헌의 인용은 가급적 줄였다는 것도 눈여겨볼 만하다.

 

▲ Bone, Soft Tissue&Implant Systems Ⅰ Bon


Bone, Soft Tissue&Implant Systems Ⅰ Bone

 

· 공  저 : 박광범, 류경호
· 발  행 : 2008년 1월
· 페이지 : 253쪽
· 정  가 : 150,000원
· 출판사 : 나래출판사

박광범 원장과 류경호 원장이 5년여의 집필 과정을 거처 출간된 『Bone, Soft Tissue&Implant Systems Ⅰ』의 첫 번째 권인 ‘Bone’은 골과 연조직, 그리고 임플란트에 대한 임상가들의 궁금증을 한자리에서 모아 풀어놓은 책이다. 특히 일반적인 이론서와 달리
‘Bone filler의 존재가 regenerated tissue의 안정성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를 알게 해주었던 증례’, ‘상악 전치부의 thin ridge를 위해 임프란트의 식립과 동시에 ridge augmentation을 실시하였던 증례’ 등과 같이 저자들이 임상에서 직접 경험한 바를 바탕으로 증례를 정리해 독자들의 이해를 한층 향상시켰다.

 

▲ IMPLANT OVERDENTURE-허허벌판에 집짓기


IMPLANT OVERDENTURE-허허벌판에 집짓기

 

· 저  자 : 박현식, 황정원
· 발  행 : 2005년 9월
· 페이지 : 320쪽
· 정  가 : 125,000원
· 출판사 : 도서출판웰

『Implant Overdenture』는 무치악 환자의 치료에 있어서 식립 가능하거나 계획된 임플란트의 개수, 식립 위치, 방법, 부가적 수술법 등 다양한 경우의 수 중에서 어떤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을 것인가를 고려해 체계적으로 서술한 책이다. 특히 임플란트를 식립할 부위에 가용성 치조골의 부족이나 치주 질환으로 인한 심한 치주골 흡수와 수직 고경의 상실, 높은 연령층과 그로 인한 전신질환 등으로 임플란트 시술에 어려움을 겪었던 부분을 다양한 수술기법과 작업 과정으로 해결한 저자들만의 노하우를 사진 위주로 정리해 그 유용성이 크다 하겠다. 

 

▲ 재미있는 치주치료 1,2


치주
재미있는 치주치료 1,2

 

1편 기초와 2편 부위별 실천편으로 구성된 본 서는, 2년차 신입 치과의사가 치과병원에 근무하면서 선배 치과의사로부터 치주에 대해 하나하나 알아가는 내용을 담았다. 1편에서는 치주치료의 기본이 되는 진단방법에서부터, 비외과적 치료로서의 SRP, 치주판막수술, 치조골 결손의 처치, 부착치은의 획득까지 증례를 들어 설명하고, 2편에서는 1편에서의 술식들을 구강 내 각 부위별로 적용하여 문제점을 파악하고 치료과정을 설명하고 있다.

· 저  자 : Yoshihiro Ono 외 | 역 자 : 박인임 외
· 발  행 : 2009년 1월
· 페이지 : 238쪽(1권), 236쪽(2권)
· 정  가 : 각권 60,000원
· 출판사 : ㈜신흥인터내셔날

 

▲ 임상가가 반드시 알아야 할 치주-보철 Maintenance


임상가가 반드시 알아야 할 치주-보철 Maintenance

 

· 저  자 : Sato Naoshi 
 · 역  자 : 이성복, 박준봉
· 발  행 : 2009년 1월
· 페이지 : 452쪽
· 정  가 : 220,000원
· 출판사 : 대한나래출판사

이 책은 장기적인 결과를 중시하여 maintenance 요법을 중심으로 치주조직의 시간경과에 따른 누년적 변화와 maintenance 중 일어난 문제점과 그 구체적인 대응법에 대해 고찰한 책이다. 저자인 Sato Naoshi이 직접 치료했던 풍부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치주치료는 물론 그와 관련된 치내요법 그리고 수복-보철치료와 교합요법 및 임플란트 치료 등의 다양한 증례들이 시간 경과에 따라 어떻게 변화하는지 알기 쉽도록 사진을 통하여 상세하게 해설하고 있다.

 

▲ 선생님은 어떻게 ENDO 하시나요?


근관
선생님은 어떻게 ENDO 하시나요?

 

· 저  자 : 박동성, 김진우, 이상엽, 신수정
· 발  행 : 2009년 5월
· 페이지 : 280쪽
· 정  가 : 100,000원
· 출판사 : ㈜신흥인터내셔날

본 서는 근관치료의 전반을 다루는 교과서라기보다는 임상에서 필요한 정보를 쉽게 전달할 목적으로 집필된 책이다. 특히 이미 검증된 바를 임상 증례를 통해 공감하는 데 주안점을 두었으므로, 4인의 임상가들이 보여주는 증례와 조언들은 자칫 독자들이 잊고 있었을지 모를 근관치료의 원칙을 학인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또한 평소 저자들이 자주 접했던 질문에 대해 나름의 해답을 내놓고 있어 근관치료에 대한 스트레스를 훨씬 줄여주고자 노력하였다.

 

▲ 치아의 이식·재식-치유의 병리

 

치아의 이식·재식-치유의 병리

자연치아의 이식과 재식을 다루는 본 서는 임상편과 기초편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치아의 이식과 재식에 관한 충실하고도 깊이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특히 일선 임상가들에게는 치아의 이식과 재식에 관한 충실하고도 명쾌한 학문적 지침을 제시함과 아울러 치주조직의 치유뿐 아니라 치아의 교정적 이동, 치아의 맹출, 그리고 치아의 이식과 재식에 관련된 치근막에 대한 기능과 역할을 임상적인 관점과 학술적인 관점에서 조명하였다. 특별부록으로  [자가치아 이식 I + II ] CD 두 장이 포함되어 있다.

· 저  자 : Masaki Shimono, Kuniyoshi Iijima외
· 역  자 : 이승종, 김진, 정한성, 김의성
· 발  행 : 2004년 5월
· 페이지 : 220쪽
· 정  가 : 75,000원
· 출판사 : 참윤퍼블리싱

 

▲ 보철물의 기능·심미성을 추구하며

 

심미 / 수복
보철물의 기능·심미성을 추구하며

· 공  저 : Motohiro Takai, Yoshimi Nishimura
 · 역  자 : 우이형, 이성복, 한중석, 김형섭
· 발  행 : 2007년 5월
· 페이지 : 155쪽
· 정  가 : 50,000원
· 출판사 : 한국퀸테센스출판㈜
 
Provisional restoration은 심미적 수복에 관심이 많은 최근 그 어느 때보다 중요성이 크게 대두되고 있다. 또한 전악 수복이나 교합 고경을 수정하는 경우에는 매우 중요한 진단의 지침이 된다. Single tooth implant는 provisional restoration을 이용해서 연조직의 심미성을 개선시키는 방법이 자주 사용되므로 그 중요성은 매우 크다. 이와 관련 본 서에서는 술자의 provisional restoration에 대한 철학뿐 아니라 다양한 증례에 걸쳐서 자세한 그림과 사진을 통해 독자에게 유익한 지식을 전달해준다.    

 

▲ LASER를 이용한 임플란트 수술


기타
LASER를 이용한 임플란트 수술

 

· 저  자 : 허준용  | 감 수 : 박광법
· 발  행 : 2009년 6월
· 페이지 : 299쪽
· 정  가 : 80,000원
· 출판사 : 나래출판사

임플란트 수술 시 레이저를 사용해본 치과의사라면 전통적인 기구들과 다른 새로운 경험과 그 편리함으로 인해 놀라움을 겪었을 것이다. 『LASER를 이용한 임플란트 수술』은 연조직, 경조직 수술에 사용할 수 있는 레이저에 대한 기본 개념과 다양한 임플란트 수술 임상증례들을 정리해 레이저 장비를 좀더 편리하게 다룰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라 할 만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