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니션스 초이스] 프리마의 자랑, 강력하고 속 시원한 카바이드 버
상태바
[클리니션스 초이스] 프리마의 자랑, 강력하고 속 시원한 카바이드 버
  • 덴포라인 취재팀
  • 승인 2009.12.09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G330 터보’

 

 


Prima Dental Group
Prima Dental Group은 47년 전통을 가진 영국 Dental Bur 및 치과재료 제조회사다. 초기에는 SS White 버를 OEM으로 생산하다가 약 20년 전 자체적으로 제조시설을 갖춰 SS White를 생산하게 되면서 유럽, 미국에 Private Brand(주문자 상표 부착방식)로 버를 판매하게 된다. 현재는 영국에서 버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미국과 유럽에서는 30% 이상 Prima Dental Bur를 사용하고 있다.
특히 Prima Dental Group은 Bur를 포장할 때 새로운 포장 박싱인 개별 진공포장 방식을 채택해 위생적인 측면에서도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는 약 7년 전, Prima Dental Group이 회사이름대로 자가 브랜드 Prima Classic Bur라인을 런칭하게 되면서 사용자의 편의와 환자의 건강을 생각했다는 것을 짐작할 수 있을 것이다.
그래서 포장을 보면 SS White와 같은 플라스틱 블리스터 포장방식을 채택하고 있으며 이는 일반 유럽 Bur들의 플라스틱 포장에 비해 포장을 열기도 쉽고 또한 한번에 하나씩 멸균 포장이 되어 있어 훨씬 위생적이라는 아주 큰 장점이 있다.
결론적으로 다른 제조사의 Bur는 사용전 오토클레이브와 같은 소독과정을 거치는 것이 안전하지만, Prima Classic Bur는 진공 멸균 포장이 되어 있어 별도의 소독 과정이 필요 없다는 특징이 있다. 즉 최근 부각된 위생관리 트렌드에 맞춰진 상품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현재 Prima Dental Bur는 카바이드버, 다이아몬드버, 기공용버, 메탈컷팅버, 피니싱버 등 치과에서 사용하는 모든 bur를 제조하고 있으며 Prima Dental Bur의 빠질 수 없는 포인트는 바로 ‘가격’이다.
Prima Classic Bur는 기존 시장 마켓리더들의 제품에 비해 많게는 20%~50%까지 저렴해서 소비자에게 부담 없이 다가온다.

 

 

 

 

 

 

 

    

 

 

 

 

 

 

FG330 터보, 헤드에 추가한 크로스컷으로 더욱 빠른 삭제 유도하고
통카바이드로 목 부러짐이 현저

㈜프로덴티는 Prima Dental Group의 Prima Classic Bur를 회사의 대표품목으로 정하여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마케팅과 서비스를 통해 큰 만족을 주고 있으며, 한국 Rotaty Bur시장의 1등 브랜드로 자리매김 시키기 위해 열심히 노력 중이다.
그 중 우리나라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번호가 바로 FG 330번이다.
둥글지고 네모나지도 않은 헤드의 무난한 모양 때문인지, 가장 많이 그리고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다.
그렇게 많은 치과의사들이 사용함에도 불구하고 현재까지 FG330 버의 업그레이드를 위해 노력한 제조사가 없었는데 프로덴티에서 최초로 한층 업그레이드된 FG330 터보를 출시했다. 국내에서 벌써 30만개 판매를 돌파하여 그 인기를 실감할 정도다.
FG330 터보의 눈에 띄는 특징으로는 헤드에 추가한 크로스컷 덕분에 치아를 더욱 빨리 삭제할 수 있어 전체적인 삭제력을 높였다는 점과 기존 2 piece 구조가 아닌 전체 통카바이드로 되어 있어서 목 부러짐이 현저하게 줄어들었다는 점을 꼽을 수 있다.
블레이드가 극도로 정교하게 커팅되어 있어 치아 삭제 시 부드럽게 갖다대기만 하면 핸드피스의 떨림현상이 거의 느껴지지 않는다는 점도 기억해둘 만하다.
이 같은 특징은 국내에서 사용 중인 2천여 명 치과의사들이 한목소리로 입에 올리는 장점이라는 점에서 ‘그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강력하고 속 시원한 버’라는 명성을 실감할 수 있는 대목이다.

한편 프로덴티에서 운영하는 원바이위크(http://www.onebuyweek.com)도 새로운 형식의 파격적인 할인행사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원바이위크란 한 가지 품목에 한하여 일주일에서 한 달 정도 원가로 치과에 제공하는 쇼핑몰이다. 치과에게는 수입원가나 그 이하의 가격에 상품을 공급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상품을 공급하는 업체에서는 별도의 홍보비용 없이 상품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있다.

 

Mini Interview | 이편한 덴탈 유민석 대표

“잘 부러지지 않고 메탈 커팅버의 용도로도 사용 가능해”

 

 

이편한 덴탈(유민석 대표)은 ㈜프로덴티의 부산 지역 대리점으로, 그동안 Prima의 FG330 터보를 집중적으로 판촉해왔다.
유민석 대표는 Prima의 FG330 터보를 집중적으로 판촉해온 만큼 제품의 장점을 술술 꿰고 있었다.
첫째, 프리마의 FG330 터보는 일반 330번보다 잘 부러지지 않는다. 둘째, 비교적 저가이면서도 고가의 메탈 커팅버와 같은 용도로 사용하는 데 무리가 없다.
일체형이어서 부러짐이 적고 크라운 제거가 잘 된다는 점도 FG330의 특징으로 손꼽힌다.
특히 유 대표는 “포세린 내부의 메탈 제거 시에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고 다른 메탈 커팅버에 비해 버의 크기가 일반 FG330보다 작아서 사용이 편하다”고 강조하면서 “현재 거래 치과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아 재구매율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다”고 밝혔다.
이만하면 유 대표가 자신 있게 추천할 만한 제품이지 않을까? 
이편한 덴탈 : 부산지역 051-513-258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