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돋보기 3 / Flor-Opal Vanish White
상태바
제품돋보기 3 / Flor-Opal Vanish White
  • 덴포라인 취재팀
  • 승인 2010.12.13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제는 예방이 중요합니다. 우리 아이들의 치아를 소중하게 불소 바니쉬, Flor-Opal Vanish White

치아의 통증으로 치과에 내원하여 충치치료나 신경치료를 받는 것이 환자의 대부분이었던 과거에 비해 최근에는 환자들의 치과상식 수준이 높아지고 인식이 많이 달라져서 예방차원으로 치과에 가는 경우가 많아졌다.
그래서 최근 각광 받고 있는 것이 불소도포다. 불소는 충치 예방에 좋은 할로겐 원소로서 치아표면에 불소막을 형성해 세균의 산 생성 활동을 억제하며 산에 대한 저항성을 높여준다. 그러므로 불소도포는 충치 예방을 위한 방편의 하나로 프라그 제거, 실란트를 통한 예방 등과 함께 좋은 선택이 되고 있다.

불소 바니쉬로 어린아이들에게도 쉽게 도포가 가능
불소도포를 예전에는 아이들에게 트레이를 이용하여 불소를 입에 물고 있게 하였다. 그러므로 당연히 어린아이들에게 시행하기란 불편했다. 그러나 제 3세대 불소인 불소 바니쉬는 치아에 발라주는 불소로 쉽고 빠르게 도포할 수 있어 어린아이들에게 쉽게 도포가 가능해졌다.
기존 불소도포 시에는 소아 환자에게 사용할 때 어려움이 많았기 때문에 소아 환자의 예방업무를 많이 하는 소아치과에서는 이런 불소 바니쉬 제품이 반가운 것이 사실이다. 불소 바니쉬는 천연레진과 혼합하여 치아표면에 장시간 붙어 있어 불소를 유리하게 되어 그 효과가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치아우식증 예방효과가 가장 뛰어난 불소 바니쉬불소 바니쉬는 치아에 부착성이 높은 송진(Nature Resin)에 불소를 결합시켜 고농도의 불소를 치아에 장시간 방출 한다. 불소칼슘이 생성되고 서서히 구강 내로 불소가 유리되어 우식 예방효과를 얻는다. 불소 사용법 중에서는 불소 바니쉬가 가장 우수한 치아우식증 예방효과를 갖는다.
도포 간격은 각 개인의 우식 위험도에 따라 다르며 특히 제 1대구치가 나오는 혼합 치열기가 되면 매 3개월마다 교합면 및 인접면에 바니쉬를 도포하는 것이 좋다. 또한 교정용 브라켓을 장착중인 환자의 치면 탈회방지에도 우수한 효과가 있다.

 

 

Bubble Gum, Mint 향으로 소아환자에게 친숙하게 다가간다
기존에 출시 돼 있던 불소 바니쉬 제품들은 불소 농도가 낮거나 맛이 매워 소아에게는 적용이 쉽지 않았으며, 타액이나 수분이 있을 경우 도포가 되지 않았다. 또한 병이 작아서 시술 시 쏟아지기 쉽고 잘 지워지지 않았으며 도포 후 색상이 심미적으로 좋지 않거나 치면이 거칠 거리며 재료가 입안에서 사라질 때까지 불쾌한 느낌이 들었다.
반면 Flor-Opal Varnish White는 5%의 Sodium fluoride를 함유하며, 자일리톨이 들어있다. 시린지와 시린지를 연결하여 혼합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혼합이 균일하게 되고, 한번 혼합하면 지속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함께 사용하는 FX flex tip은 90°로 구부릴 수 있어 보다 쉽고 깔끔하게 적용할 수 있다.
또한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Bubble Gum, Mint 향이라 조절이 힘든 소아와 장애우 환자에게 적용이 쉬우며 타액과 수분이 있어도 경화가 쉬운 것이 특징이다.

Flor-Opal Varnish White 제품과 같이 환자를 위한 제품들을 눈 여겨봐야
Flor-Opal Varnish White는 도포 후 눈에 띄지 않아 심미적이다. 그래서 환자는 심미적으로도 만족감을 느낄 수 있다. 맛이 자극적이지 않아 환자의 협조를 얻을 수 있어 체어 타임을 줄일 수 있으며 불소의 지속적인 방출로 교정 브라켓 주변 충치 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또한 시린지 타입이라 사용이 간편하고 위생적이며 깔끔한 적용이 가능하다. 한 시린지 당 2~4명까지 사용이 가능하여 경제적인 점도 특징 중 하나다.
점점 환자의 다양한 요구가 증가하므로 앞으로 재료는 단순히 예방처치에만 그치지 않고 심미성을 높이고 이물감을 최소화하는 등 더욱 발전 할 것으로 보인다. 그러므로 치과에서는 환자를 위하여 신속하게 좋은 제품으로 교체하여 환자의 요구에 부응하도록 노력해야 할 것이다.


· 제조원 : 울트라덴트(미국)
· 수입원 및 판매원 : ㈜더존월드· 문의 : 1588-287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