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탈 레시피] 스케일링과 차원이 다르다 전문가 치면세균막관리, PMTC
상태바
[덴탈 레시피] 스케일링과 차원이 다르다 전문가 치면세균막관리, PMTC
  • 황원희 기자
  • 승인 2011.01.11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케일링과 차원이 다르다 전문가 치면세균막관리, PMTC

 

전문가 치간청결물리요법(Professional Mechanical Tooth Cleaning ; PMTC)은 치아와 치주조직의 형태에 따라 다양한 형태의 PMTC용 tip을 사용하여 치간 사이의 치면세균막을 효과적으로 제거하고 치간치은을 정기적으로 마사지하는 동시에 치면을 더욱 활택하게 하여 치면세균막의 재부착을 예방하는 예방치과진료 술식이다.
치과의사나 치과위생사 같이 특별히 훈련받은 전문가들이 사용할 수 있으며, 특히 회전하는 방식이 아닌 왕복운동 방식을 사용하여 치간부에 대한 접근이 뛰어난 장점이 있어 임상에서 다양한 증례에 활용할 수 있다.
이번호에서는 EVA tip을 이용한 PMTC 적용 부위와 방법에 대해 살펴본다.

 

 

 

 

 

 

 

 

 

 

 

 

 

 

 

 

*PMTC에 사용된 제품

Profin EVA System

Profin EVA System은 레진, 포세린, 메탈 등을 포함한 모든 수복물과 자연 치아에 사용가능한 특수앵글시스템이다. 특히 1.2mm의 왕복운동이 가능해 섬세하고 안전한 shaping, contouring, polishing 등에 효과적이다. 다양한 임상증례에 맞게 팁을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어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고난도의 수복을 얻을 수 있다.

제조원 : DENTATUS AB.(스웨덴)
수입원 및 판매원 : 큐덴트
문의 : 02-3789-289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