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이미지 진단으로 시작하는 임플란트 임상
상태바
3D 이미지 진단으로 시작하는 임플란트 임상
  • 덴포라인
  • 승인 2011.01.11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mplantology with small lift of the maxillary sinus

Dr.Vincenzo La Scala, Dr. Francesca Lunardini, Dr. Gabriele Vannini,
Dr.Chiara Innocenti, Pistoia(Italy)


1. 환자의 15번 치아는 소실된 지 수년이 이미 경과한 상태로 보철수복을 위해 진단을 실시하였다. 환자는 무치악 부위에 연결되지 않은 상태의 임플란트 보철을 요구하였다.
2. 구강내 방사선 진단결과, 일반적인 임플란트 시술을 시행하기에는 골 높이가 불충분하였다.
3. 이에 따라 골증강술을 적용하여 상악동을 거상 후 골대체재로 골의 체적을 증강시키기로 하였다.
4. 그러나, 구강내 방사선 소견만으로는 상악동의 형상이나 길이는 물론 vestibulopalatal bone의 두께 등에 대한 정보를 전혀 알수가 없었다. 따라서, 임플란트를 식립할 부위의 3D 이미지를 준비하기로 했다.

시술전에 환자에게 상악동에 이종 물질을 사용하지 않음을 통보하므로 환자도 고마워했다. 즉, 시술이 보다 신속하고 이종 골 대체재를 사용하지 않으므로 상대적으로 경제적이다

Implant planning in cases of osseous atrophy of the alveolar crest
Dr.Vincenzo La Scala, Dr. Francesca Lunardini, Dr. Gabriele Vannini,
Dr.Chiara Innocenti, Pistoia(Italy)


 

 

3. 3D 이미지는 골의 수직고경을 명확히 보여주므로 골 두께에 대한 우려는 불식시킬수 있다. 따라서 골증강술을 실시하고 2차로(약 4개월후) 임플란트를 식립하는 2회법 시술을 성공리에 마칠 수 있었다.

 

Endosseous implant placement
Dr.T.Michael Murphy, Oral and Maxillofacial Surgery, Marion, Ohio(U.S)


Case Overview

3D 이미지를 통해 적절한 설측면 골 높이와 위치를 확인할 수 있었다. 다면 협측 골 부위에서는 부적절함을 나타냈다. 따라서 임플란트 시술시 신경관과 골 측정 기구등을 이용하여 동시 골증강술을 통해 임플란트 식립을 이룰수 있었다.

Testimonial

특히, 이 시스템의 또 다른 매력은 종전의 파노라마 기기에 최소한의 변경으로 이러한 기능을 얻을수 있다는 점이다. 이런 작은 리모델링을 통해 치과진료실의 업그레이드와 환자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하는 기술적인 기여를 할 수 있는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