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니션스 초이스] 빠른 작업 속도와 정확성에 반하다 블록 자동 공급 시스템을 갖춘 ZENOTEC T1
상태바
[클리니션스 초이스] 빠른 작업 속도와 정확성에 반하다 블록 자동 공급 시스템을 갖춘 ZENOTEC T1
  • 황원희 기자
  • 승인 2011.08.10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R2|ZENOTEC T1

 

낮은 보철 수가로 인한 치과기공소 간의 경쟁 구도는 치과기공계의 고질적인 문제로 자리 잡은 지 오래다. 동시에 시장에서 단지 가격만으로 경쟁하기에는 장기적인 측면에서 서로의 출혈이 클 것 또한 잘 알고 있는 사실이다.
이에 최근에는 경영적인 측면에서 돌파구를 찾기 위해 CAD/CAM 시스템을 도입하여 새로운 수익 창출을 꿈꾸는 기공소가 증가하고 있다.
이번 호에서는 빠른 작업 속도와 정확성을 겸비한 CAD/CAM 시스템, ZENOTEC T1에 대해 알아본다.

 

기존 밀링기의 한계를 극복한 밀링 시스템
6년 전부터 CAD/CAM 시스템에 관심을 가지고 있던 임성우 소장(다솜치과기공소)은 2009년부터 본격적으로 여러 회사 장비에 대한 비교ㆍ분석 과정을 거쳤다. 그 후 2010년 1월  자사 홍보 동영상을 통해 ZENOTEC T1을 알게 된 임 소장은 “지금까지의 밀링기의 한계를 극복한 장비다. 모든 기공사가 원하는 밀링시스템을 선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8개월째 ZENOTEC T1을 사용하고 있는 임 소장은 “ZENOTEC T1을 통해 앞으로 기공소 경영에 있어 나아가야 할 방향을 확신을 가지게 되었다”고 밝혔다.

재료의 원스텝 공급으로 일괄적인 통제가 가능

 


ZENOTEC T1 시스템은 전자동 방식의 CAD/CAM 시스템이다. 임 소장은 “30개의 블록을 한 번에 세팅하면 CAM에서 지정하는 블록을 자동으로 공급한다. 또한 5+2축의 밀링은 기공사의 손놀림을 재현한 혁신적인 밀링 시스템”이라며 속도와 정확성 면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고 언급했다.
특히 생산 작업이 진행 중일 때도 지속적인 밀링이 가능하여 기다릴 필요가 없는 환경은 작업 시간을 현저히 단축시킨다. 임 소장 역시 “신터링 후 기공사가 적합 및 마진을 다듬을 필요가 없을 정도로 섬세한 결과물을 보여주어 시간과 재료의 낭비를 막는다”고 전했다.
ZENOTEC T1의 모든 재료는 일괄적으로 공급되며, 품질 및 만족도 또한 우수하다. 임 소장은 “기본 재료 및 모든 장비를 같은 시스템 하에서 공급받아 문제가 발생하여도 신속한 원인 파악 및 처리가 가능하다. 구체적인 부분도 통제가 가능한 것이 강점이다”고 밝혔다.

 

어버트먼트 및 풀 마우스 케이스 제작도 가능
ZENOTEC T1은 일반적인 보철물 작업 외에도 임플란트 파일을 이용한 어버트먼트의 제작이 가능하다.
임 소장은 “어버트먼트뿐 아니라 어떤 형태의 풀 마우스 케이스도 간단하게 해결된다”고 전했다. 또한 “앞으로 구강스캐너 시장의 확대를 예상했을 때 모델 밀링부터 그 외의 대부분의 작업을 ZENOTEC T1으로 실현시킬 수 있다”고 설명했다.

좋은 장비와 실력 있는 기공사의 만남이 최상의 결과를 이끌어

임 소장은 “ZENOTEC T1이 기존의 CAD/CAM 시스템 2~3대 정도의 역할을 수행하여 기공 장비의 기계화와 디지털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될 것으로 보인다”며 “다만 유저들의 접근성이 용이한 가격대가 형성되어 타 기공소에서도 미래의 수요 활성화를 위해 장비를 준비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또한 ZENOTEC T1의 활용범위에 대해서는 “작업자의 한계가 ZENOTEC T1의 한계라고 생각된다. 앞으로 업그레이드되면서 소화하게 될 다양한 작업 범위에 큰 기대를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아무리 기계적인 부분이 발달되더라도 장비에 불과할 뿐이므로 임상경험이 풍부한 실력 있는 기공사가 끊임없이 노력하는 마인드로 적용해야 좋은 작품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 언급했다.

 

ㆍ제조원 : WIELAND Dental+Technik GmbH & Co.KG(독일)
ㆍ수입원 및 판매원 : ㈜제노스타
ㆍ문의 : 02-772-9810

MR Key Point
▲ ZENOTEC T1은 전자동 방식의 5+2축 CAD/CAM 시스템이다.
▲ 모든 재료가 원스텝으로 공급되어 일괄적인 통제가 가능하다.
▲ 일반적인 보철물 및 어버트먼트의 제작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