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니션스 초이스] 제품 돋보기2|Traus
상태바
[클리니션스 초이스] 제품 돋보기2|Traus
  • 덴포라인 취재팀
  • 승인 2012.01.12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고성능 BLDC 모터 채택으로 성능 업, Traus 시술 시 술자의 편의성 우선토록 개선

 

임플란트 모터는 일반적으로 본체와 Contra-angle, 핸드피스, 풋 패달, 주유 튜브(Irrigation Tube)와 액세사리 등으로 구성되는데 시술자의 편의를 위해 사용자 프로그램이 다양한 것이 특징이다.
제품에 따라 5∼8개, 20개 등의 자동 프로그램이 설치돼 있고 시술자 자체 조작에 의한 사용자 프로그래밍도 가능하며 시술과정에 따라 Drilling과 Tapping 회전력, 회전속도를 조작해야 하는데 제품에 따라 풋 스위치나 핸드 터치 방식이 아닌 목소리 자동 인식으로 rpm과 Torque가 조절되기도 한다.
또, 포트에 테스트 전용 Bur를 끼워 Calibration 포트에 끼우면 그 앵글이 가진 고유 저항치를 자동 감지, 한계허용 오차를 최소화 시켜 똑같은 감속비에서 나오는 회전력의 변화를 자동 탐지해 Contra-angle과 엔진과의 매칭을 최적화시켜주는 자동앵글 토크 탐지 기능(Torque Calibration) 등 다양한 기능으로 술자에게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다.
수많은 임플란트 모터 중 기존의 제품보다 한 단계 업그레이드되었다는 평을 받고 있는 세신유나이티드의 Traus를 살펴본다.

 

초고성능 BLDC 모터 채택
Traus 임플란트 모터는 세신 자체 기술로 개발된 초고성능 BLDC를 채택함으로써 많은 임상의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초고성능 BLCD 모터를 장착함으로써 임플란트 수술에 필요한 0~4만rpm을 20:1의 표준감속앵글로 감속하여 최적화된 토크를 제공할 수 있게 했다.
또한 사용 수명이 영구적인 LED 옵틱의 적용으로 사용에 따른 LED교체의 추가 비용이 없어 시술자의 부담을 줄였다. 칼리브레이션 기능을 통한 토크와 스피드 값의 자가 진단 기능, 설정한 값 이상의 힘 부하 시 자동 제어, 멈춤 기능을 탑재하여 시술자의 편리함을 도모했다.
이번 Traus는 토크 출력의 업그레이드 20:1 핸드피스 사용시 55토크, 32:1 핸드피스 사용시 65토크 출력이 되며, 실제 시술되고 있는 정확한 rpm 값과 리얼 토크의 디지털 화면을 통한 확인 기능을 탑재해 시술 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미연에 예방할 수 있다.
또한 내부, 외부 주수 및 주수량 조절과 총 9개의 프로그램 저장이 가능해 술자의 편의성에 초점을 맞춘 임플란트 모터라는 것이 Traus를 사용하고 있는 임상의들의 평이다.

첨단 토크 교정 기술 가진 강력한 파워 임플란트 엔진
치과에서 임플란트 시술조건에 맞춰 제작·설계된 Traus는 옵틱기능과 향상된 토크의 출력이 특징이다.
특히 첨단 토크 교정 기술을 통해 자체적으로 고정밀 사양의 각각에 맞는 최적의 속도 및 토크를 자동으로 설정하며 핸드피스의 LED광학 발광을 통해 환부에 확실한 조명을 비춰 훨씬 빠르고 정확한 시술을 가능하게 했다.
또한 임플란트용 모든 핸드피스는 각각 개별적으로 회전 저항의 특성을 가지고 있는데 많은 임상의들은 최적의 수술환경에 맞춘 자가 진단 기능이 필요하다고 이야기한다. 이에 Traus는 9개의 프로그램을 기억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최적의 수술환경을 도와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각 프로그램에는 스피드, 토크, 주수량, 회전 방향의 정보가 포함되어 있으며 주수가 끝나도 프로그램의 설정은 계속 저장되어 수술 시 효율성을 극대화 시킨다.
또한 Traus의 LED옵틱 기능은 기존의 다른 제품보다 20% 더 밝은 조명을 제공함으로써 시술 환부에 시야를 확보해줘 시술 시 스트레스 없이 정밀한 시술까지 가능하게 했다. 
ㆍ제조원 및 판매원 : (주)세신유나이티드(한국)
ㆍ문의 : 02-776-0646


Mini Interview|우상훈 미소치과의원 원장
“Traus+세신 A/S= 100점 만점에 100점”

이미 국내 시장에는 국산 및 외산의 비슷한 성능을 가진 다양한 임플란트 모터가 있으며 임플란트 모터 자체가 고가의 제품이기에 모터 하나를 선택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하게 된다. 우상훈 미소치과의원 원장은 “우연한 기회에 Traus의 테스트를 위해 사용하게 되었으며 테스트 후 이제는 임플란트 모터 선택의 고민에서 빠져나올 수 있었다”고 말했다.
또 그는 “Traus는 기존의 임플란트 모터의 토크가 55인 것에 비해 65까지 향상되었으며 술자의 시술 환경에 맞춘 기능들로 임플란트 모터가 가지는 효율성을 극대화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우 원장은 “Traus의 장점은 세신유나이티드의 A/S를 만나 더 빛을 낸다”면서 “오전 진료를 위해 임플란트 모터를 시험 가동하는데 작동되지 않아 당황했다. 당일 시술이 있어 기기 점검이 급한 상황이었는데 세신의 A/S팀이 신속하게 당일 점검을 해주어 시술 진행에 무리가 없었다”는 경험담을 들려줬다.
그는 이와 함께 “아무리 제품이 우수한 성능을 보여도 항상 사용하는 제품에는 빠르고 안정적인 A/S가 필수적 요건”이라며 Traus와 세신유나이티드의 서비스에 대한 만족감을 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