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니션스 초이스] MR1 l BEAUTIFIL Flow Plus
상태바
[클리니션스 초이스] MR1 l BEAUTIFIL Flow Plus
  • 덴포라인 취재팀
  • 승인 2012.01.13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폭 넓은 확장성으로 기존 한계 뛰어넘다

 

 

탄성한계점과 압축강도 높이고 응력 수축률 낮춰

 

 

 

BEAUTIFIL Flow Plus를 1년 동안 사용해왔다는 오지혜 두레행복한치과 원장은 “기존 플로우 제품에 비해 장점이 많고 그만큼 만족도가 큰 제품”이라고 말했다. 또 그는 “우수한 강도와 물성이 BEAUTIFIL Flow Plus가 갖는 가장 큰 장점”이라며 “기존의 플로우 레진은 재료 자체가 갖는 탄성의 한계로 적용 부위가 한정되어 있었다. 따라서 교합력이 높은 부위에는 플로우 레진을 적용할 수 없었다”고 설명했다.
또한 오 원장은 “BEAUTIFIL Flow Plus는 교합력에 대한 ‘bend with the tooth’ 효과를 갖도록 충분한 탄성을 지니고 있어 classⅠ에서 classⅤ까지 교합압이 높은 cervical 부위의 적용에도 적합하도록 제작되었다”면서 “탄성한계점과 압축강도는 높이고 응력 수축률은 낮추어 기존의 플로우 레진과 비교하여 우수한 물성을 가진다”고 전했다.

 

형태부여 가능, 뛰어난 유지력
BEAUTIFIL Flow Plus는 구강 내 충전 시 형태부여가 가능하고 술자가 레진을 다루기가 용이하며, 유지력이 뛰어나 균일한 형태로 손쉬운 조작을 할 수 있다. 또한 높은 내마모성으로 장기적으로 광택을 유지할 수 있으며, self-leveling으로 매끄러운 표면을 형성할 수 있다.
BEAUTIFIL Flow Plus의 경우 자연치의 에나멜질 이상의 X선 조영성이 있어 방사선 불투과성이 우수하다. 따라서 x-ray 감지가 잘 되어 치료 결과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 오 원장은 “좋은 레진은 기계적 강도가 좋고 유동성과 변연부 접합도가 뛰어나야 하며 가격도 합리적이어야 한다”고 말했다.

 

 

 

물성 안정적, 심미적 레진 처치 가능

 

 

물성 안정적, 심미적 레진 처치 가능BEAUTIFIL Flow Plus는 대표적으로 F00과 F03이 있다. 오 원장은 “BEAUTIFIL Flow Plus F00은 수축되거나 흐르지 않아 균일한 형태를 유지할 수 있어 구치부의 교합면과 인접면 형태 부여에 유리하다”며 “BEAUTIFIL Flow Plus F03은 중간 점성으로 베이스, 라이너 등에 적합하다”고 설명했다.
또한 그는 “F00과 F03은 구강 내 직접 충전은 물론 적층 기법에 의한 충진이 가능할 만큼 물성이 안정적이며 심미적인 레진 처치가 가능하다”면서 외측성의 와동과 교합접촉부위에 사용 가능, 기구를 이용하여 페이스트를 떠낼 때 오염물질이 부착되거나 교두를 재현하기 위해 세밀한 부분을 작업할 때 이물질이 혼합되는 등의 염려 없이 구치부에 적용 시 우수한 임상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전했다.
아울러 오 원장은 “base로 사용할 경우 F02를 사용하고 인접면에 wedge후 F00과 01을 사용한 후 상부에 hard레진을 사용하면 모양과 물성 등 모든 면에서 좋은 C2레진이 된다”며 자신만의 임상 노하우를 밝혔다.

 

 

 

 

ㆍ제조원 : SHOFU(일본)
ㆍ수입원 및 판매원 : ㈜신흥
ㆍ문의 : 080-801-1577


MR Key Point
▲ 탄성한계점과 압축강도는 높이고 응력 수축률은 낮추어 기존의 플로우 레진과 비교해 우수한 물성
▲ BEAUTIFIL Flow Plus F03는 베이스 라이너에 적합하며 F00은 구치부 인접면의 형태부여와 교합면 와동 축성에 적합하다.
▲ F00과 F03은 구강 내 직접 충전은 물론 적층 기법에 의한 충진이 가능할 만큼 물성적으로 안정적이며 심미적인 레진 처치가 가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