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니션스 초이스] MR3 l Quartz splint
상태바
[클리니션스 초이스] MR3 l Quartz splint
  • 덴포라인 취재팀
  • 승인 2012.01.16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틀니보험 시행으로 꿈틀대는 보철시장 가벼워지고 강해진 글라스화이버 소재가 뜬다

 

2012년 7월 틀니보험의 시행으로 의치과련 제품들이 꿈틀거리고 있다. 이는 틀니보험의 시행과 맞물려 그동안 사용되어 온 메탈의 무거움과 리메이크 발생에 따른 비용의 증가부담 등의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진다.

현재 시중에서는 가볍고 강도가 우수한 유리섬유 glass fiber 소재와 resin matrix, 기타재료들을 융합해 다양한 용도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많은 제품들이 개발됐다.

이중 지난 7월 발표된 미국의 The Dental Advisor 평가 자료에 의해 Uni-Directional 타입이 타제품에 비해 Flexural strength(굴곡강도)가 2~3배 높게 나왔다. 품질의 우수함을 입증 받아 많은 이들의 주목받고 있는 Quartz splint를 알아본다.

 

Quartz splint
Glass Fiber와 Resin matrix 융합기술로 탄생한 신소재 Quartz Splint는 광중합형 글라스화이버 소재로 가벼우면서도 질겨 굴곡강도가 3배 증가하는 우수한 물리적 특성을 나타낸다. 보철물의 파절방지와 연결, 보강목적으로 이용한다.

특히, Quartz splint는 총 4가지 종류로 구성되어 있는데 우선 Mesh는 의치보강 및 의치수리용에 사용하는 판상의 사각시트로 필요량만큼 자른 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Wovon과 UD는 임플란트 트랜스퍼 키와 전치부 레진관 롱브리지에 사용하며 부가적으로 치주질환 동요치의 splinting, 교정 장치 후 치아이동방지 유지 장치, 포스트 코어로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Rope'는 Long Bridge 보강재로 사용한다.

Quartz splint UD타입은 두께나 형태 및 길이를 원하는 용도에 따라 적절하게 조절할 수 있어 사용자의 편리성을 강조했다.

Quartz splint 사용 시 재료가 건조되었을 경우에는 Quartz Splint Resin을 묻혀 광중합경화가 잘 이루질 수 있도록 할 수 있으며, 사용 후 여분의 재료는 용기에 담아 직사광선을 피하여 실온에서 보관해야 한다.

ㆍ제조원 : RTD(프랑스)
ㆍ수입원 및 판매원 : 신덴탈㈜
ㆍ문의 : 02-757-6901

 

MR Key Point
▲ 가벼우면서도 강도가 좋은 유리섬유 glass fiber 소재와 resin matrix, 기타재료들을 융합해 다양한 용도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된 제품이다.
▲ Uni-Directional 타입은 타제품에 비해 Flexural strength(굴곡강도)가 2~3배 높게 나와 품질의 우수함이 입증 받았다.
▲ 보다 다양한 용도로 사용이 가능하고 가격이 저렴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