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탈 레시피] 플라즈마 멸균기 관리 및 사용법
상태바
[덴탈 레시피] 플라즈마 멸균기 관리 및 사용법
  • 덴포라인 취재팀
  • 승인 2012.01.16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고 쓸 때 효과는 두배 이상

플라즈마 멸균기 관리 및 사용법 알고 쓸 때 효과는 두배 이상
치과진료실은 타액이나 혈액에 오염되기 쉬운 환경으로 환자와 술자 모두 교차 감염의 가능성을 항상 염두에 둬야 한다.
술자는 오염된 기구, 술자 손에 있는 병소, 에어로졸의 흡입, 튀는 파편 등 항상 감염의 위험에 노출되어 있다. 환자 역시 글러브를 착용하지 않은 술자의 손에 있는 병소, 오염된 기구 등에 의해 감염의 위험성에서 벗어날 수 없다. 따라서 치과에서는 항상 감염방지를 위해 철저한 준비태세를 갖추고 있어야 한다.이러한 감염관리를 용이하게 해주는 것이 바로 멸균기다. 이미 시장에는 고온 및 저온 멸균기가 다양하게 소개되어 사용되고 있다. 그중 최근 많은 이들의 이목을 끌고 있는 플라즈마 멸균기의 관리 및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멸균 되지 않는 품목도 있으니 체크!
·액체를 흡수하는 물품이나 물질

-wood, line, paper(count), sponge, disposable suture materials
·충분히 건조되지 않은 모든 물품
·Oil
·액체와 파우더
·Lumen이 있는 instrument

플라즈마 멸균기 주의사항을 알아두자
플라즈마 멸균기는 그동안 수시로 문제가 되었던 병원 내 감염과 관리를 용이하게 해준다. 하지만 아무리 좋은 제품이라도 제대로 알고 올바로 쓰지 못한다면 오히려 해가 될 수 있다. 플라즈마 멸균기의 올바른 사용을 위한 주의사항을 알아보자
일단 멸균품은 멸균하기 전에 반드시 세척하고 건조시켜야 한다. 또한 멸균품에는 linen이나 gauze, paper, sponge, wood 등 과산화수소를 흡수할만한 물품은 꼭 제거해야 하며 챔버 안에 너무 많은 물품을 한 번에 넣지 말아야 한다. 그리고 과산화수소와 BI, CI를 가까이 보관해서는 안 된다.   

개인이 관리할 수 있는 부분은 예방접종, 개인보호장구 착용 등이 있다. 그러나 감염관리는 개인 한 사람만의 노력으로 해결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의사와 스태프 더 나아가서는 국가적인 차원에서 모두의 노력과 적극성이 필요하다. 그리고 이러한 관리를 용이하게 해주는 것이 바로 플라즈마 멸균기이다. 

ㆍ제조원 : (주)모멘스
ㆍ판매원 : EnviCare(envicare. nehard.kr)
ㆍ문의 : 031-8015-289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