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의 책정 조사업무’ 복지부 반납 추진
상태바
‘전공의 책정 조사업무’ 복지부 반납 추진
  • 덴포라인
  • 승인 2012.01.17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협… 레지던트 과다 책정에 거센 반발

대한치과의사협회는 보건복지부가 12월 1일 발표한 치과의사 전공의 정원이 치협 제시 인원보다 16명이나 상향 조정된 것과 관련 “향후 ‘치과의사 전문의 제도 운영위원회’를 해체하고 ‘전공의 정원 책정 자료조사 위탁 업무’의 복지부 반납을 추진하겠다”며 강력 반발하고 나섰다.
치협 치과의사전문의제도운영위원회(위원장 최남섭 부회장)는 최근 3차례의 논의 끝에 2011년 311명에 비해 레지던트 정원이 4명 늘어난 315명을 확정, 복지부에 승인을 요청했다.
그러나 복지부는 사전협의도 없이 치협안 보다 무려 16명이나 많은 331명의 레지던트 정원을 확정해 1일 치협 및 각 수련치과 병원에 통보한 것.
이에 대해 치협은 복지부에 긴급 항의 공문을 보내 “치과 의료계 내부 의견을 수렴해 마련한 치협의 치과의사 전공의 배정안을 그대로 존중해 줄 것”을 촉구하고 “만약 복지부의 공식 답변이 없을 경우 치협 내 ‘치과의사전문의제도운영위원회’를 해체하고 복지부가 위탁한 치과의사 전공의 정원 책정을 위한 자료조사 업무 등을 복지부에 반납하겠다”고 밝혔다.   
치협은 항의 공문에서 △과목별 균형발전을 위한 기초의학과목배려가 전무하고 △보철, 교정과 등 수련치과병원의 경영수익 창출 과목 위주로 증원하는 등의 모순이 있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이번 전공의 과다 책정 사태는 불과 2년 전에 복지부가 범했던 오류를 반복하는 것”이라면서 “전 치과 의료계 의견을 무시하는 행태에 대해 치협은 2만8000여 치과의사를 대표해 심각한 우려를 표한다. 이번과 같이 무원칙과 치과 의료계의 의견을 철저히 무시하는 일방적인 정책이 재발되지 않도록 복지부가 적절한 방안을 마련하라”고 강력히 요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