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식학회·KAO, 공동 학술대회
상태바
이식학회·KAO, 공동 학술대회
  • 하정곤 기자
  • 승인 2012.01.17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계 권위자 강연… 임상가에 유익한 자리

 

대한치과이식(임플란트)학회(회장 박일해)와 대한인공치아골유착학회(회장 최인호)가 11월 13일 세종대 광개토관에서 ‘임플란트의 수명! 그 논란의 중심에서’라는 주제로 공동학술대회를 개최했다(사진).
두 단체의 공동 학술대회는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열렸으며, 이번 학술대회는 최근 화제인 임플란트를 주제로 개최돼 더욱 화제를 모았다. 학술대회는 컨벤션 A홀과 C홀로 나뉘어 A홀에서는 4개의 세션이, C홀에서는 3개의 세션이 진행됐다.
A홀에서는 임플란트의 수명과 연장방법, 실패 시 처치법과 유지관리법 등에 대한 강연으로 진행됐고 김태영 원장(서울킴스치과)은 ‘치과 임플란트의 장기적 성공의 의미’, 류인철 교수(서울대 치전원 치주과학교실)는 ‘임플란트의 장기적 안정성’에 대해 강연했다.
두 번째 세션은 ‘임플란트 수명연장을 위한 고려사항’을 주제로 임성빈 교수(단국치대 치주과학교실)와 김현철 원장(리빙웰치과병원)의 강연이 진행됐다.
‘실패한 임플란트 어떻게 할까?’를 주제로 임플란트 실패 시 대처법에 대한 강연들이 마련된 세 번째 세션에서는 김영균 교수(분당서울대병원 구강악안면외과)와 허영구 원장(보스톤허브치과)의 강연이 진행됐다.
네 번째 세션은 ‘임플란트 유지, 관리 그 험난한 여정’을 주제로 박원배 원장(박원배치과) 의 ‘치주적 관점에서 본 임플란트 유지, 관리’ 강연과 한중석 교수(서울대치전원 보철학교실)의 ‘보철적 관점에서 본 임플란트 유지, 관리’ 강연이 펼쳐졌다.
해외연자 특강으로 일본의 Dr. Yoshiharu Hayashi와 Dr. Takyuki Takeda가 연자로 나서 ‘심미영역 및 단일치에서 발치 후 즉시 식립을 하는 증례’와 ‘다수치에서 발치 후 즉시 식립을 하는 증례’에 대해 강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