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니션스 초이스] 차폐막, 이제는 천연물질로 승부하라
상태바
[클리니션스 초이스] 차폐막, 이제는 천연물질로 승부하라
  • 하정곤 기자
  • 승인 2012.03.23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체친화성 뛰어나고 내구성 강도 높아

 

 

 

신흥이 최근 출시한 GuidOss는 정제된 돼지 type I 콜라겐으로서 염증성 인자를 철저히 제거하고 난후 천연물 가교법으로 가교했다. 따라서 시술 후 골 이식 부위와 상피 조직에 혈액 영양성분을 자유롭게 투과시켜 조직 재생을 크게 증진시킬 수 있다. 골 조직 재생 유도 차폐막인 GuidOss에 대해 알아본다.

독성가교제 아닌 천연물 가교법으로 제작
천연물 가교법은 기존의 발암성 화학물질인 알데하이드 화합물질이 아니므로 최상의 생체 친화성이 유지된다. 또한 정제된 돼지 type I 콜라겐이므로 기타 바이러스에 의한 인체의 유해 요소가 전혀 존재하지 않는다.

 

 

이러한 천연물 가교법은 골 이식 수술 후 초기 골 형성 과정에서 중요한 요소인 주위 미분화 골아세포(osteoblast)의 분화 환경을 조성하여 신생골 형성의 과정을 원활하게 유도한다. 뿐만 아니라, 천연물 가교법으로 제조되면서도 4개월 이상 서서히 흡수과정을 거쳐 자연 분해되어 이물질로서 존재하지 않게 된다.

GuidOss는 천연물 가교법으로 정제된 돼지 TYPE I 콜라겐으로 생산되어 최상의 조직친화성을 가지고 골조직 재생을 유도한다.

또한 나노섬유구조의 다공성막으로 혈액, 영양분의 투과가 용이하고 구강노출시 염증없이 세균의 침투를 막고 치조골, 상피 및 결체조직 재생에 도움을 준다.

아울러 고강도 나노섬유구조로 4개월 이상의 기간동안 서서히 흡수되어 뼈의 형성과 동시에 체내 잔존 차폐막은 흔적을 보이지 않으며 혈액과 접촉후 나노섬유구조가 1~2분내 부드러워져 조직 접합력이 뛰어나며 내구성 강도가 높아서 원하는 골재생 형태를 쉽게 갖춰준다.


완전한 골면접착과 강한 인장강도
특히 GuidOss는 천연물 가교법으로 제조됨으로써 나노 다공성 섬유 구조를 만들 수 있고, 시술 후 골 이식 부위와 상피 조직에 혈액 영양성분을 자유롭게 투과시켜 조직 재생을 크게 증진시킨다. 또한 나노 다공성 구조물이므로 구강 내에 노출되더라도 세균들이 차폐막 내부로 침투되지 못하게 된다.

아울러 수술부위에 장착 시 혈액과 접촉 후 수초 이내에 서서히 부드럽지만 탄력성 있는 막으로 변하게 되며 골 이식재 상부에서 신생골 형성에 유리하게 접합성이 뛰어난 형태를 유지한다.

이런 나노 다공성 섬유구조는 뛰어난 접합성을 가지고 4개월 이상 유지하며 서서히 흡수하게 된다. 따라서 골면접착을 위한 봉합이 필요없다.


고도의 탄력성과 강도 유지
무엇보다 생산 전과정이 생체친화적 물질을 사용하여 다공성으로 구성되어 개방형 창상에서도 세균의 창상내 침입을 막아준다. 또한 완벽한 생체친화성이므로 개방형 창상이 2주면 완벽히 치유되어진다. 따라서 시술시 별도의 봉합이 필요없다. 이러한 방법은 골이식 성공률을 높여주고 원하는 치료시술을 가능하게 해준다.

과학적 근거를 들자면 GuidOss는 나노섬유 표면상에 골아세포를 배양한 결과 뛰어난 증식력을 보임으로써 골조직의 재생을 유도할 수 있다.

GuidOss는 강화 나노섬유로 이루어져 있어 기존의 차폐막 대비 높은 인장강도를 보인다. 이러한 높은 인장강도는 체내 이식시 충분한 기간동안 공간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해준다.

GuidOss를 적용 사용시 유용한 케이스는 발치후 골이식술시의 개방형 발치창 봉합부위에도 적용할 수 있으며 일반적인 치주조직재생유도술 및 골재생유도술 시술시 사용한다.

• 제조원: (주)나이벡(080-765-1980)
• 판매원: 신흥(080-840-2877)


 Mini Interview

 

“GuidOss 수술부위 봉합 시술에 편리”

정종평 대표이사는 서울대 치대 학장과 한국과학재단 우수연구센터 지능형생체계면공학연구센터 소장을 지냈고, 2004년 나이벡을 창업했다.

정 대표는 “콜라겐의 탄성력을 극대화했기 때문에 탄성이 강하고 골조직 접착력이 강해 수술부위에 쉽게 부착된다. 강화된 콜라겐 섬유에 의해서 GuidOss는 4~6개월간 이식골의 상부를 보호할 수 있어 골재생력을 극대화할 수 있다”고 말했다.

GuidOss는 나이벡이 2009년부터 수행해온 지식경제부 지원 충청광역경제권 선도기술사업으로 2011년 4월에 식약청 허가를 획득했으며 현재 CE 및 FDA 절차가 진행중이다.

정 대표는 “독성화합물을 전혀 쓰지않고 천연물로 가교해서 생체 조직적합성이 가장 뛰어나다”며 “또한 다공성 차폐막 구조를 가지고 있어 혈액을 수초내에 흡수하여 빠른 시간내에 이식골조직 상부에 잘 접착되므로 수술부위의 봉합 시술에 아주 편리하다”고 말했다.

이어 “발치 직후 골이식술을 실시할 경우 초기 수술부위 치은 봉합이 안되는 개방형 발치창에서도 GuidOss로 시술하면 2주내에 개방형 발치창이 저절로 봉합되는 강한 생체 조직친화력이 있다. 또한 앞뒤면 구별없이 사용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