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니션스 초이스] 깨지지 않는 아름다움
상태바
[클리니션스 초이스] 깨지지 않는 아름다움
  • 덴포라인 취재팀
  • 승인 2012.04.05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연스러운 Shade와 강도까지 한번에

 

㈜세라큐브 BruxZir™
깨지지 않는 아름다움
자연스러운 Shade와 강도까지 한번에


최근 환자들의 심미적 욕구가 높아지면서 지르코니아가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이에 따라 수많은 기업이 시장에 뛰어든 가운데 소비자들은 심미성과 강도를 동시에 갖춘 제품에 대한 고민에 빠졌다. ㈜세라큐브의 BruxZir™는 이 고민에 대한 한 가지 답을 제시한다.

 

 


보다 자연스러운 Shade

BruxZir™는 포세린 오버레이 과정이 필요없는 풀 지르코니아 크라운에 사용되는 지르코니아 블록이다. PFM이나 풀캐스트 메탈 수복물을 대신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강도가 매우 높고, 파우더 없이도 뛰어난 투명도를 자랑한다.
일본 Tosoh사에서 생산하는 최고급 일본산 지르코니아 파우더를 원료로, 화학적·물리적으로 입자를 극소화해 제작한다. BruxZir™는 일반적인 고압력 밀링 블랭크 제조품과 달리 낮은 압력에서 제작되며, 이 때문에 기존 제품에 의해 한층 발전된 광투과율로 보다 자연스러운 shade를 보인다.

활용도 높은 강한 내구성

BruxZir™는 크라운, 브릿지, 임플란트, 인레이와 온레이 시술 등에 적용할 수 있으며 occlusal/lingual 메탈 캐스트 case를 대신해 사용할 수도 있다. 강한 내구성을 가지고 있어 자연치가 파손된 환자, 오래된 PFM 보철물을 사용하고 있는 환자, 이갈이 환자, 교합간격이 한정적인 환자에게 이상적이다.
PFM보다 높은 강도로 깨지거나 망가질 염려가 없고, 표면처리로 인하여 플라그가 쉽게 부착되지 않는 것도 장점이다.

또한 치아 삭제 시 골드 크라운의 작업과 마찬가지로 별도의 Shoulder 과정이 필요치 않고, 최소 삭제량 0.5mm의 조건으로 치아 삭제량을 최소화할 수 있다. (교합면의 최소 두께는 1mm가 이상적이다.)


· 제조사 : Glidewell(미국)
· 수입원 및 판매원 : ㈜세라큐브
· 문의 : 02-2193-9638

BruxZir™ 사용시 체크 포인트
① 수정 시 다이아몬드 연마기를 사용할 때 나타나는 미세 균열을 피하고 수복물의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물과 에어스프레이를 사용한다.
② 이때 에어스프레이를 단독으로 사용한다면 최대한 가벼운 터치로 해야 한다.
③ 타원형 Bur가 occlusal과 lingual 표면을 조정하는데 가장 효과적이고, 때에 따라서 길고 가느다란 bur를 적절히 사용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