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니션스 초이스] 가볍고 강한 화이버 후레임웍의 덴쳐시대
상태바
[클리니션스 초이스] 가볍고 강한 화이버 후레임웍의 덴쳐시대
  • 덴포라인 취재팀
  • 승인 2012.04.06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ES Fiber Framework System


오는 7월부터 시행될 틀니보험(덴포라인 2월호 기획특집 참조)과 관련하여 틀니관련 각종 기자재 시장의 움직임이 심상치 않다. ㈜그린비앤디의 SES Fiber Framework System은 국산재료로 개발되어 국내특허등록된 신개념의 덴쳐 후레임웍용 재료다. 먼저 화이버 재질로 일반 여타 재료에 비해 강하고 질긴 특성을 갖춰 덴쳐의 내구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최근 미국 시카고에서 개최된 전시회에서도 신개념 재료로 주목을 받았다.

가벼워진 덴쳐속의 비밀은 화이버
환자들은 덴쳐가 가벼워진데 대해 궁금해했다. SES Fiber Framework System은 부러지지 않는 섬유질의 화이버를 소재로 한 메시제품이다. 순간적인 인장강도와 유연성면에서 메탈보다 우수하다는 평을 얻고 있다. 국내시장에서는 2~3종의 유사 제품들이 출시되어 있으나, 국산제품으로는 SES가 유일하다.

국산화로 가격 경쟁력 갖춰
SES Fiber Framework System은 기본 전통적인 덴쳐보다 3배 이상 강하다는 것이 제조사의 분석이다. 특히, 덴쳐 파절시 수리에는 Fiber I.T.를 이용하여 더 강하고 심미적이며, 간단한 수리가 가능해졌다. SES를 이용하여 의치상을 수리하는 경우, 최초의 원래 덴쳐보다 더욱 더 견고해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환자가 선택할 수 있는 덴쳐시대 개막
이제 바야흐로 틀니보험시대가 개막되면 틀니 재료 선정의 다양성이야말로 환자들에게 제공하는 또 다른 차원의 서비스 분야가 될 것이다. SES Fiber Framework System은 제작시 주조나 특별한 공정없이 15분만에 Framework을 제작할 수 있다.

또한 덴쳐의 핑크색에 적합한 색조를 띠고 있어 자연스러운 덴쳐제작이 가능해졌다. SES 화이버후레임웍 시스템이 환자들에게 보다 심미성이 우수하고 가벼운 덴쳐시대 개막을 알리고 있다.

MR Key Point:
SES Fiber Framework System은 ...
․ 국내 특허등록된 특수 화이버 재질로 강하고 가벼운 덴쳐 제작이 가능하다.
․ 덴쳐제작시 별도의 큰 장비없이도 제작이 빠르고 쉬우며 경제적이다.
․ 덴쳐가 가벼워 환자의 잇몸에 자극이 가해지지 않는다.
․ 기존 덴쳐보다 재료비나 기공수가가 저렴하며 기존 레진덴쳐의 리페어에도 사용할 수 있다.

ㆍ판매원 : ㈜그린비앤디
ㆍ문의전화 : 02-795-0013 

Mini Interview|박종의 라인기공소장
“임플란트 환자의 장기간 착용 임시틀니로 사용”
라인치과기공소는 국내외 다양한 첨단 기자재를 가장 발빠르게 받아들여 새로운 개념의 보철물을 소개하는 기공소로 유명하다.

덴쳐파트의 박종의 라인기공소장은 “SES Fiber Framework System에 대해 원장님들도 이미 많이 알고 계시며, 아직 수 년 이상의 임상데이터는 축적되지 않았지만 일반틀니를 대신 할 수 있는 유용한 재료로 꼽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임플란트 시술후 치유기간이 긴 환자의 경우, 보다 안정적이면서 시술부위에 무리가 가해지지 않는 틀니제작이 필수인데 이런 임시덴쳐로 사용할 수 있다”면서 “수입품에 비해 가격경쟁력이 우수한 점도 장점”이며, 화이버를 모형상에 형상을 잡아 부착이 매우 수월하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