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니션스 초이스] 목 부러짐 낮추고 삭제력 높였다
상태바
[클리니션스 초이스] 목 부러짐 낮추고 삭제력 높였다
  • 덴포라인 취재팀
  • 승인 2012.04.06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버의 진화 Prima 330 Turbo

치과 치료 시 빈번히 사용되는 도구 중 하나가 바로 버(bur)다. 소모품인 만큼 삭제력과 수명이 최대 관건.
통카바이드의 1piece 구조로 되어 있어 목부러짐 현상을 개선하고 크로스 커팅으로 삭제 속도까지 향상시킨 Prima 330 Turbo를 살펴본다.

 

 


578,000개 판매고 올린 Prima 330 Turbo
Prima 330 Turbo는 50여 년 전통을 가진 Prima Dental Group의 대표적인 아이템 중 하나다.
일반 330번 버는 네모나지 않고 둥근 헤드의 모양 덕분에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제조사에서 330번의 업그레이드 제품을 좀체 내놓지 못했다.

이 점을 눈여겨본 Prima Dental Group은 2008년 FG 330의 업그레이드 제품 Prima 330 Turbo를 내놓았다.

때를 같이해 국내에서도 Prima 330 Turbo를 선보였고, 현재 버 시장에서 578,000개의 판매고를 올릴 정도로 꾸준한 인기를 모으고 있는 제품으로 자리잡았다.

빠른 삭제력과 내구성, 진료 효율 극대화
일체형 구조로 목 부러짐까지 잡았다.
버가 갖추어야 할 가장 기본적인 요건은 삭제력과 내구성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얼마나 빠르고 정확히 삭제하느냐, 그리고 얼마나 오랫동안 버의 초기 성능을 유지하느냐에 따라 진료의 효율이 극대화되기 때문이다.

Prima 330 Turbo는 헤드에 크로스 컷을 추가하여 전체적인 삭제력을 높였다. 게다가 블레이드가 극도로 정교하게 커팅되어 있어 부드럽게 갖다대기만 하면 핸드피스의 떨림 현상 없이 삭제가 가능하다.

기존의 2piece 구조가 아닌 일체형으로 된 통 카바이드로 되어 있다는 점도 주목해야 한다. 일반 330번 버는 2piece 구조이기 때문에 잘 부러진다는 한계를 안고 있었다.

그러나 Prima 330 Turbo는 목이 굵은 1piece의 통 카바이드 구조로 돼 있어 잘 부러지지 않아 내구성이 우수하고 경제적이다. 그리고 상대적으로 고가인 메탈 커팅 버와 같은 용도로 사용할 수 있고 버의 크기 또한 작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개별 포장, 감염의 위험까지 차단
Prima 330 Turbo는 solo peel 패키지로 돼 있어 진료 직전, 블리스터 팩을 뜯는 순간까지 버를 안전하고 위생적으로 보관할 수 있다. 즉, 한번에 하나씩 진공 멸균 포장이 되어 있어 안전성을 극대화했다는 것.

2008년 Prima 330 Turbo가 첫 선을 보였을 때만 해도 이 같은 solo peel 패키지는 버 시장에 큰 반향을 일으켰다. 안전을 위해 버 사용 전 소독 과정을 거치는 것을 바람직한 방향으로 생각했으나 바쁜 진료 현장을 감안하면 결코 쉬운 일이 아니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Prima Dental Group은 위생 관리에 대한 트렌드를 고려하여 한 발 앞서 개별 진공 멸균 포장을 도입, 술자의 편의와 환자의 건강까지 고려한 solo peel 패키지를 내놓았던 것이다.

․ 제조원 : Prima Dental Group(영국)
․ 수입원 및 판매원 : ㈜프로덴티
․ 문의 : 02-365-0750  


“330 Turbo 사고 가스버너&토치 받자”

㈜프로덴티는 Prima 330 Turbo 5주년 론칭 기념으로 프로모션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 2월부터 시작된 이번 프로모션은 Prima 330 Turbo 10개들이 10팩 구매 시 20만 원 상당의 Blazer gas burner를 증정하는 행사다.

일본 Prince Int’L사에서 제조한 Blazer gas burner는 버너기능과 토치기능을 동시에 구현한 제품으로 초소형, 초경량이어서 이동과 휴대가 간편하다. 또한 불꽃조절 다이얼로 크기를 조절할 수 있고 라이터 가스를 사용하여 충전이 간편하므로 사용이 매우 편리하다. 연소시간은 65분, 연료 용량 10g이다.

프로덴티 관계자는 “Prima 330 Turbo는 출시 후 카피 제품이 속속 등장할 정도로 치과의사들의 사랑을 받아온 버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Prima Dental Group의 제조 공법까지 따라하지 못했다”며 “이번 프로모션은 그동안 Prima 330 Turbo에 보내준 치과의사들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마련된 만큼 많은 치과의사들이 빠른 절삭력을 경험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번 행사는 4월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프로덴티 02-365-0750로 문의하기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