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니션스 초이스] 마취주사에 대한 공포․통증, 무통마취기로 OK
상태바
[클리니션스 초이스] 마취주사에 대한 공포․통증, 무통마취기로 OK
  • 덴포라인
  • 승인 2012.04.06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료의 안정감․만족도․편리성 높인 이조아 II
 


치과 치료가 필요한 환자들 중 많은 이들이 마취주사에 대한 공포를 갖고 있다. 치과 치료를 망설이는 이유가 바로 이 공포심 때문이다. 마취주사에 대한 환자의 심리적 공포심을 해소해 안정감․만족감을 향상시켜 능동적인 치과 치료를 가능케 하는 무통마취기 이조아 II에 대해 살펴본다.

ACIS 특허기술 도입, 마취액 주입을 자동으로 조절․주입
구강 내 조직은 다른 조직에 비해 통점이 많고 민감하다. 때문에 치과를 내원하는 환자들 중에는 마취주사가 아프다는 인식을 갖기 마련이다. 이 같은 인식에는 주사 바늘이 주는 시각적인 공포도 한몫을 한다. 치과 치료가 필요함에도 불구하고 내원을 차일피일 미루는 케이스 대부분이 이와 같은 심리적 공포와 무관하지 않다.

그렇다면 마취주사에 대한 공포를 어떻게 감소시켜 환자들에게 편안하고 안정적인 치료를 제공할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치료가 필요한 환자를 우리 치과로 발길을 돌리게 할 수 있을까?

이조아 II는 이 같은 고민에서 출발한 자동 무통마취기다. 기존의 수동 주사기와 달리 정밀한 주입모터를 이용해 마취액을 주입하기 때문에 주입 시 환자가 느끼는 통증을 잊게 해준다.
즉, 주입 속도를 6단계까지 조절할 수 있으므로 마취 효과가 발현되는 시점부터 주입 속도를 높여 마취해 통증 없이 치료를 마무리할 수 있는 것. 이 같은 특허 기술은 ACIS(Auto Controlled Injection System)에서 나온 것으로, 마취 부위의 상태에 따라 마취액을 자동으로 조절․주입하는 새로운 방식의 안전한 자동 마취 시스템이다.

또한 이조아 II는 기존의 무통마취기가 갖고 있었던 단점인 시간 문제를 해결, 주입모터의 성능을 향상시켜 마취액 주입시간을 줄였다.

진료환경에 따라 자동․수동 모드 선택 가능
이조아 II는 자동 주입뿐 아니라 수동 주입도 가능하다. 때문에 진료환경과 환자의 상태에 따라 유동적으로 마취할 수 있어 내원 환자가 많을 땐 수동으로, 여유 있을 땐 자동으로 선택해 편리성을 증대시켰다.
또한 선이 없는 충전 방식이어서 이동의 불편함을 해소했으며, 국내 최초로 음성 알림 기능을 도입해 환자에게 심리적 안정감을 제공하는 데에도 주의를 기울였다.

교차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역류 방지형 direct injection 방식 및 일회용 앰플 캡을 채택, 감염에 대한 우려를 해소했다는 점도 눈여겨볼 점이다. 또한 치과에서 사용하는 모든 니들과 앰플을 사용할 수 있어 호환성을 극대화시켰다. 멸균 소독이 가능한 엠플 캡도 개발해 함께 제공하고 있다.

특히 이조아 II는 국산 장비의 장점을 최대한 발휘해 A/S가 철저하고 신속하다. 게다가 사용자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해 업그레이드시킨 제품이어서 수입품과 비교해 상대적으로 가격 경쟁력 역시 우수하다.

그 외 핸드피스 장착 스위치로 속도 up/down, start/stop을 간편하게 조정할 수 있다는 점, 마취액 주입량을 4단계로 조절할 수 있다는 점, aspiration 기능으로 혈관 내 마취액 주입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는 점, injector lamp가 있어 사용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는 점, 치과뿐 아니라 피부과, 성형외과, 산부인과, 비뇨기과 영역에서 활용할 수 있다는 점 등도 기억해두자.

환자들, 무통마취기 갖춘 치과 찾는 이유 있다 !

메디허브㈜는 서울특별시 BS산업지원센터의 지원을 받아 성인남녀 137명(여성 79명, 남성 58명, 오차범위 ±10)을 대상으로 병원 마취주사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그 결과 응답자 중 70% 이상이 치과에서의 구강 내 마취주사가 가장 아프고 공포스럽다고 밝혔다. 또 통증 없는 마취시술은 의사의 시술 테크닉보다 성능 좋은 의료장비 때문에 가능(52.6%)하다고 답변했으며, 거의 모든 응답자(96.4%)가 그러한 통증을 해소할 수 있는 의료장비를 사용하는 병원을 이용할 뜻을 나타냈다.
마취주사 공포증은 남성(14.6%)보다 여성(35.8%)이 약 3배가량 높았다.

이조아 II, 이런 환자에게 활용하세요!
․ 마취주사에 대한 공포심이 심한 환자
․ 초진 환자, 여성 환자의 경우 치료의 편안함을 제공
․ 심부전증, 고혈압, 염증이 있는 환자
․ 무통마취를 원하는 환자

․ 제조원 : (주)케이아이웍스(한국)
․ 판매원 : 메디허브㈜
․ 문의 : 02-2233-282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