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니션스 초이스] 무시무시하고 날카로운 기계소리, 쉿!
상태바
[클리니션스 초이스] 무시무시하고 날카로운 기계소리, 쉿!
  • 김민수 기자
  • 승인 2012.04.24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기모터 Bien-Air MX2 System

무시무시하고 날카로운 기계소리, 쉿!
전기모터 Bien-Air MX2 System



환자들이 치과 진료를 꺼리는 이유 중의 하나는 소음이다. 그 중에서도 드릴처럼 돌아가는 기계 소리는 치과의 공포 이미지를 더욱 각인시켰다.
치과용 핸드피스(Dental Handpriece)에서 나는 소음을 줄이기 위한 제품이 출시되고 있는 가운데 Bien-air MX2 System을 주목해 본다.

 

세계 시장 변화의 흐름에 발 맞춰
국내의 대다수 치과들은 아직까지도 공기를 이용해 프로펠러를 돌려 구동하는 방식인 에어모터를 핸드피스에 이용하고 있다. 하지만 미국, 유럽지역에서는 이미 전기모터에 대한 사용이 보편화되어 많은 치과에서 전기모터를 사용하고 있다. 국내에서 전기모터의 보급이 낮은 이유는 전 기모터의비싼가격탓이다. 또한 국내에 제대로 소개된 적이 없기 때문이다. 그 러던 중 더존월드에서 Bien-Air의 마이크로모터 핸드피스를 국내에 출시했다.

Bien-Air MX2 System은 에어모터 방식의 핸드피스에 길들여진 국내 유저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느끼게 해 준다는 평을 받고 있다. 앞으로 국내 시장에 핸드피스의 전기모터시대가 열릴 것으로 기대된다.

핸드피스, 전기모터로 Upgrade

 


전기모터를 사용했을 때는 낮은 RPM에서도 원하는 토크를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외에도 소음이
크지 않다는 점, 진동이 적다는 것이 특징이다. 그리고 현재 사용하고 있는 핸드피스는 그대로 사용 하면서 모터와 약간의 컨트롤러를 바꾸는 것만으로도 지금 가지고 있는 유닛 체어의 만족도를 배가 시킬 수 있다.

특히 Bien-Air MX2 System은 60~40,000rpm의 광범위한 회전수와 최대 53.8Ncm의 일정하고 강력한 토크로 무장되어 기존의 에어 시스템이 가진 문제점을 보완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기존 체어에 쉽게 설치 하여 Electric System으로의 전환이 가능해 추가비용이 발생하지않아 경제성도탁월하다.

무진동, 저소음으로 편의성 높인다 Bien-air MX2 System의 강점은 1:1과 1:5, 단 2개 의 콘트라 앵글 핸드피스로 모두 커버가 된다는 점이다. 특히 전기마이크로모터 핸드피스 임에도 에어모터 방식도 겸용이 가능해 편리하며효율적이다. 더불어 높은 토크와 파워를 지녔음에도 적은 소음과 진동은 술자의 술식 편의성을 높여주며 이는 환자에게도 안정감을준다.

Bien-Air MX2 System은 반영구적인 Lubricated ball bearing을 채용해 내구성도 극대화했다. 또한 Dualook Light LED를 채용해 38,000Lux의 높은 조도와 그림자 없는 환경을 제공함으로 치료부위 파악과 적용이 용이하게했다.

High Speed와 Low Speed를 한 번에
기존 대부분의 체어에는 하이스피드용(터빈) 호스와 로우스피드용(에어모터) 호스가 따로 설치되어 있다.
그러나 Bien-Air의 Electric System은 CA 1:1 L(등속 앵글)과 CA 1:5 L(증속 앵글)을 하나의 시스템에서 사용 할 수 있게 함으로써 치과치료 전 영역을 커버할 수 있게설계됐다.

최첨단 기술에서 인체공학적 디자인까지
Bien-Air MX2 System에 적용된 Accu-chuck은 빈번하게 사용되는 모든 버와 파일 등에 적합하도록 고안됐다. 따라서 회전 시 흔들림이 없도록 꽉 잡아줘 소음과 진동을 최소화 해주는 핵심 기술이다. 또한 6개의 개별 에어 / 워터 노즐로 구성된 Accu-spray를 채용해 냉각효과를 높였다. 특히 Accu-spray의 경우, 물이 버에 닿기 전에 정밀 연무요법으로 물을 분산시켜 치료재료를 효과적으로 냉각시켜준다. 그리고 물과 공기의 duct는 분리되어있어 막힘 현상도 방지했다.

이외에도 Bien-Air MX2 System은 구강 진료를 하기에 이상적인디자인으로설계됐다. 한편 더존월드 관계자는“마이크로모터 핸드피스 명가 Bien-Air의 MX2 System 핸드피스는 술자에겐 최적의 진료환경을, 환자에겐 만족할만한 치료를 보장해 주는 제품”이라며“자체 A/S는 물론 제품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만반의 준비를 했다” 고 밝혔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